메뉴

로이슈

검색

자동차·항공

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2022-04-26 15:13:14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26일(화)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26일(화)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 참석해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8년부터 총 22회 수상이라는 업적을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추어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