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일동후디스 ‘하이뮨’ TVC 비하인드… 장민호 ‘트롯계의 아이돌’ 등극 外

2022-04-20 18:39:44

[유통 이슈] 일동후디스 ‘하이뮨’ TVC 비하인드… 장민호 ‘트롯계의 아이돌’ 등극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일동후디스 ‘하이뮨’ TVC 비하인드… 장민호 ‘트롯계의 아이돌’ 등극

흥겨운 노래, 화려한 안무와 함께 ‘트롯계의 아이돌’로 등극한 장민호의 모습이 포착됐다. 그 현장은 바로 일동후디스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3차 광고 촬영장이다.

지난 2020년 ‘하이뮨’ 광고 모델로 발탁된 가수 장민호는 올해로 3년째 일동후디스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3차 하이뮨 광고 촬영을 진행하며, 더욱 흥겨워진 ‘하이뮨 송’에 맞춰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하는 장민호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신인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댄스 열정을 지닌 장민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장민호는 촬영장 한 켠에서 틈틈이 동작을 연습하는가 하면 촬영 후에는 예리한 눈빛으로 화면을 모니터링하는 등 에너제틱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현장 스태프들 역시 프로다운 장민호의 성실한 면모와 댄서 못지 않은 뛰어난 댄스 실력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강렬한 레드 컬러 수트를 입고 탄탄한 바디라인과 날렵한 턱 선을 뽐내는 장민호의 모습에서는 단백질 보충제 전속 모델 다운 철저한 자기 관리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특히 헤어와 메이크업 수정을 받고, 한 손에 하이뮨을 든 채 환한 미소를 짓는 사진 속 장민호의 훈훈한 비주얼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모델 장민호와 광고 촬영을 이어가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광고를 포함해 앞으로도 장민호와 함께 남녀노소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는 하이뮨을 적극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구의 날’ 맞이, 쉽고 간편하게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사는 법

코로나19 감염 확산세에 따라 한시적으로 허용되었던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규제가 다시 시행된 지 한 달 가까이 됐다. 팬데믹이 정점을 지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요즘,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는 이제 피할 수 없는 과제다.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며 생활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제로웨이스트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제로웨이스트와 위생,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코멕스 ‘벚꽃 낭만 물병’·’벚꽃 축제 물병’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실천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 등의 위험을 생각하면 개인 물병을 항상 소지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51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 최근 출시한 화사한 디자인의 코멕스 ‘벚꽃 시리즈’ 2종에 주목해보자. 코멕스 ‘벚꽃 낭만 물병’, ‘벚꽃 축제 물병’은 550㎖의 넉넉한 사이즈로 카페에서 음료를 테이크아웃 할 때도 용량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다. 미국 이스트만사의 정품 트라이탄을 사용했으며, 환경 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트라이탄 소재 답게 가벼운 무게로 매일 가방안에 쏙 넣어서 휴대하기에도 제격이다. 뚜껑 안쪽의 실리콘 패킹으로 이동 시에도 내용물이 샐 걱정이 없으며, 내부에 빨대를 꽂을 수 있는 중캡이 들어있어 더욱 편리하다. 코멕스 ‘벚꽃 물병’ 2종은 이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 음식은 배달 대신 직접 핸들형 용기 들고 픽업…코멕스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핸들)’

재택근무 일상화 등으로 배달음식을 자주 시키게 되면서, 폐플라스틱 배출량도 급증했다. 이제 배달 대신 포장주문으로 대체하고, 직접 밀폐용기를 들고 픽업해보는 건 어떨까? 코멕스의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핸들)’은 손잡이가 달려 음식을 포장해 이동하기 편리하다. 사면 결착 방식과 뚜껑의 실리콘 패킹 적용으로 밀폐력이 우수해 음식과 식재료를 신선하고 안정적이게 이동하고 보관할 수 있다. 큰 사이즈와 작은 사이즈를 조합해 블록처럼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어 식재료 보관이나 냉장고 정리에도 유용하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냄새나 색이 배지 않아 위생적이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갖췄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직선에 가깝게 떨어지는 몸체 라인으로 용량 대비 공간 효율성을 높였으며, 뚜껑에 엣지 가드를 넣어 제품을 쌓아 올려도 이동 시 떨어트릴 염려도 없다. 또한, 제품 전면에 용량이 표기되어 있어 요리 및 식자재 용량에 맞게 바로 매칭해 사용하면 된다. 핸들형 제품은 2.68ℓ와 3.32ℓ의 넉넉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블럭형 스텐 보관용기(핸들)’은 온라인 쇼핑몰 ‘코멕스몰’, 코멕스 전문점 그리고 이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 일회용품 사용 많은 여행키트도 친환경 소재로…동구밭 ‘Better than Liquid 여행용 키트’

일회용품 사용이 많은 때 중 하나는 여행이다. 최근에는 미니멀 캠핑 등 가볍게 챙겨서 떠나는 여행이 유행하면서 짐도 줄이고, 여행 후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소재의 여행키트가 관심을 끌고 있다. 고체 화장품 및 생활용품 기업 ‘동구밭’의 여행용 키트는 고체 클렌징 비누인 샴푸바, 린스바, 페이셜&바디바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패키지와 제품에 플라스틱이 사용되지 않아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샴푸바’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든 고체샴푸로,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약산성 타입의 제품이라 민감한 두피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린스바’는 머릿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머리를 건조한 후에도 은은한 잔향을 느낄 수 있다. ‘페이셜&바디바’는 얼굴과 몸을 씻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순한 고체비누로, 기초화장을 말끔하게 클렌징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해당 여행키트는 달걀 1개 정도의 무게인 60g 정도로 가벼워 휴대학 좋고, 패키지까지 재생 펄프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했다. 제품 1개로 최소 10일에서 최대 15일 이상 넉넉히 사용 가능해 여행지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 생활용품 포장재 쓰레기를 줄이고 싶다면? 홈플러스 ‘제로마켓’

홈플러스 제로마켓, 3개월간 '그린슈머' 2400명 탄생유통업계에서는 제품 생산과 유통 단계는 물론 사후 발생하는 포장재 쓰레기 관리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리필 및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자원순환거점 ‘제로마켓’을 운영한다. 제로마켓에서는 세제, 샴푸, 화장품 등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만큼만 무게를 재서 살 수 있다. 고객은 매장에 비치된 전용 용기 또는 개인이 가져온 다회용기에 제품을 담아서 구매하면 된다. 대나무 칫솔, 천연 수세미, 다회용 빨대, 주방 비누, 샴푸바, 손수건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도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2월 21일 홈플러스 월드컵점 오픈을 시작으로 합정점, 신도림점, 남현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오픈 후 약 100일간 제로마켓을 방문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한 그린슈머는 총 2400명에 이른다고 밝힌 바 있다.

◆세정 올리비아로렌,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 출시

이에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린넨을 활용한 아우터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은 출근 룩부터 주말 나들이까지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재킷과 점퍼 등 8종으로 구성됐다. 통기성 좋은 린넨 혼방 소재로 가볍고 시원한 것이 특징으로, 일교차가 큰 봄부터 한여름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피할 용도로 착용하는 것까지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대표 제품은 브랜드 뮤즈 이지아가 선택한 ‘린넨 투버튼 크롭 자켓’으로, 짧은 기장과 라운드형 카라가 경쾌한 느낌을 준다. 무릎 기장의 팬츠나 롱스커트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데일리룩으로도 추천한다.

함께 선보이는 ‘린넨 원버튼 자켓’은 슬림한 실루엣의 수트 타입의 재킷으로 정장 팬츠와 코디해 오피스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슬림핏이지만 신축성이 좋은 레이온 소재를 사용해 착용 시 편안함을 살린 것도 특징이다.

한편, 올리비아로렌은 온라인 세정몰에서 ‘EZ 쿨 린넨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주요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었다. 이와 함께, 올리비아로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상 속 이지아가 착용한 린넨 재킷의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되며, 당첨자에게는 올리비아로렌 린넨 재킷과 상품권을 증정한다.

세정 올리비아로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는 등 일상 회복 기대감이 커지면서 아우터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해 이번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올리비아로렌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이 새로운 일상을 맞이하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