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메타콩즈, 디스코드 해킹 보상안 발표

2022-04-16 20:42:57

메타콩즈, 디스코드 해킹 보상안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콩즈는 트위터를 통해 16일 발생한 디스코드 보상안을 발표했다.

메타콩즈 관계자는 "현재 디스코드 관리자 권한이 탈취되었고, 79명에게 약 11.9 eth의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했다"라며 "메타콩즈팀의 실수를 통감하며, 피해보신 ETH 및 수수료 전액을 보상하려 한다"고 전했다.

이번 해킹에 대해서는 "디스코드 관리자 권한 탈취와, 이더리움 체인에서의 스캠 민팅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우선 메타콩즈 디스코드 해외팀 관리자에게 협력 제안 DM이 왔고, 해외팀 관리자가 해당 DM의 링크를 누르면서 메타콩즈 디스코드 채널에 관리자 권한을 가진 봇(BOT)이 설치되었다.

해당 봇을 통해 메타콩즈 디스코드 채널 내에 스캠 민팅 싸이트 공지가 올려진 것으로 파악됐다.

개발팀은 봇이 랜덤으로 생성한 수 많은 Role과 Webhook을 삭제해 나갔고, 해당 움직임을 알아챈 봇이 메타콩즈 채널의 데이터를 모두 삭제했다.

현재 해킹은 클레이튼이 아닌 이더리움 체인에서 발생한 상태다. 해커는 메타콩즈와 유사한 사이트를 개설하여 0.05eth로 민팅을 유도했으며, 지갑의 권한을 가져가는 "컨트랙트 콜" 방식이 아닌, 단순한 이더리움 전송 기능으로 스캠 민팅을 진행했다.

메타콩즈 관계자는 "이더스캔을 통해 확인된 주소로 수수료를 포함한 피해금액을 24시간 이내 전액 입금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