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맘스터치X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한정 판매 外

2022-04-13 13:4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X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한정 판매

맘스터치는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서울 역삼동에 ‘맘스터치X모코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는 작년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코코맘스세트’에 이은 로스트아크와의 두 번째 협업이다. 더욱 알찬 메뉴 구성과 업그레이드된 혜택으로 양사의 주요 고객인 MZ세대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는 ▲촉촉한 치킨 가슴살 패티에 부드럽고 진한 치즈 소스가 일품인 ‘딥치즈싸이버거’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담아 ‘겉바속촉’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케이준양념감자 ▲콜라 1잔으로 구성됐다. 버거 포장지와 치킨 박스는 로스트아크 인기 캐릭터인 ‘모코코’를 모티브로 한 한정판 패키지로 디자인해 특별함을 더했다. 내점 및 포장, 자사앱, 배달앱 등 모든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모코코 피규어 1종과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이 랜덤 제공된다. 특히 맘스터치 공식 앱을 통해 구매 시,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로스트아크 SD 피규어 1종, 로스트아크 장패드 1종 등 추가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강남 도심 한복판에 맘스터치와 로스트아크의 두 번째 협업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 랩(LAB) 3호점 ‘가든 역삼점’은 오는 16일부터 한 달 간 ‘맘스터치X모코코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매장 내외관 곳곳에 아기자기한 모코코 캐릭터가 랩핑되는 등 마치 메타버스 세계 속으로 들어온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로 꾸며져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맘스터치X모코코 팝업스토어’에서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주문 시, 기본 경품 외에도 모코코 핀버튼과 스티커를 각각 1개씩 선착순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SNS 인증 이벤트도 실시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는 16일 맘스터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재미 요소를 극대화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 수익금 일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단순 외식을 넘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멕아이씨에스, 아워랩과 ‘수면-호흡 치료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투자 조인식 개최

국내 유일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기업 (주)멕아이씨에스(058110, 대표이사 김종철)는 슬립테크 인공지능(AI) 기업 아워랩과 ‘수면-호흡 치료 기술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투자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멕아이씨에스 김종철 대표이사, 연구소장, 사업화 담당자와 아워랩 신현우 대표이사, 연구소장 등이 함께 12일 멕아이씨에스 파주 본사에서 투자 조인식을 갖고 공동개발 및 사업화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기존 수면 호흡 치료 기술은 비수면 상태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수면단계에 따라 호흡패턴이 바뀌는 실제 수면 상태와는 맞지 않는 한계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워랩은 수면 호흡 생체 신호 수집 및 정제, 분석, 개인정보 비식별화 및 AI 모델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수면 호흡 치료 알고리즘 개발을 담당하고, 여기에 멕아이씨에스가 인공호흡기와 호흡치료기 등 축적해온 호흡치료 관련 연구 및 제조 노하우를 공유하여 공동개발을 진행하는 형태이다. 멕아이씨에스는 관련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지분투자 형태로 5억원을 출자한다.
공동개발의 목표는 1) 수면자세에 따라 양압을 조절하는 양압기 알고리즘 개발, 2) 호흡상태, 수면 단계 등 환자의 상태를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 3) 빅데이터를 이용한 환자 맞춤형 양압기 알고리즘 개발이다. 이렇게 개발된 연구성과는 멕아이씨에스와 아워랩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멕아이씨에스 및 그 계열사가 진행하는 호흡치료 사업과 연계하여 인공지능 수면 호흡 치료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완성할 예정이다.

멕아이씨에스 이형영 CFO는 “당사의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와 관련한 호흡치료 기술은 계속적으로 신기술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러한 연구결과는 임상절차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검증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번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투자 조인식은 당사가 지난 21년 6월 아워랩, 서울대병원과 인공지능 수면 호흡 치료 MOU를 체결한 후 양사 협업체계를 마련한 것으로 향후 호흡치료 기술 고도화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