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유통 이슈] 커세어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출시 外

2022-04-13 09:36:38

[유통 이슈] 커세어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세어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출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K70 RGB TKL 챔피온 시리즈의 새로운 옵티컬 기계식 버전인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K70 RGB TKL Optical-Mechanical Gaming Keyboard/ 이하 K70 RGB TKL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회 수상과 더불어 많은 호평을 받은 ‘K70 RGB TKL’의 스타일리쉬한 알루미늄 구조, 대회에 걸맞는 선수용 텐키리스 디자인에 커세어의 초고속 OPX 옵티컬 기계식 키스위치를 장착한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는 e-스포츠의 게이밍 키보드 기준을 한층 높인다.

커세어의 챔피온 시리즈에 새로 추가된 ‘커세어 OPX 옵티컬 기계식 키스위치’는 버튼 작동거리가1.0mm에 불과해 입력 속도가 매우 빠를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치열한 게이밍에 적합한 부드러운 리니어 키감과 각 스위치별 1억 5천만번의 키 스트로크를 보장한다.

뛰어난 내구성과 휴대성으로 잘 알려진 K70 알루미늄 프레임이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의 프리미엄 키스위치를 보호하며 숫자키가 없는 콤팩트한 텐키리스 프로필과 탈부착이 가능한 C타입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어떠한 시스템에도 즉각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모와 변색에 강한 정밀 PBT 이중사출 키캡을 탑재하여 수 년간 사용에도 새것 같은 모양과 느낌을 유지한다.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e-스포츠 선수급의 키보드 성능을 그대로 구현해낸다. 8,000Hz의 하이퍼 폴링을 지원하는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게이밍 키보드보다 8배 빠르게 키 입력 신호를 송출하는 등 명령어의 PC 입력 및 도달 속도가 역대급으로 빨라졌다. 엄격한 토너먼트 가이드라인에 맞춘 혁신적인 토너먼트 스위치가 키보드 후방에 위치하여 한번의 조작으로 백라이트 효과를 제거 혹은 변경하거나 매크로를 해제하는 등 경기용 키보드 설정이 즉각적으로 이뤄진다.
승리를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이번에 출시한 ‘K70 RGB TKL 옵티컬 기계식 키보드’가 매력적인 이유는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키별 RGB 백라이트, 견고한 알루미늄 볼륨 롤러가 있는 전용 미디어 키, 최대 50개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는 온보드 저장 공간 등의 다양한 기능일 것이다.

커세어 OPX 키스위치로 빠르고 믿을 수 있게 입력을 PC에 송출하는 등 ‘K70 RGB TKL 광학 기계식 키보드’는 챔피언이 되고자 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캐치테이블, 알토스벤처스 외 30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 운영사 와드(용태순 대표)가 300억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다올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 한국투자파트너스, 오라이언자산운용 등도 추가 투자에 나섰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우아한형제들, 토스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 투자한 알토스벤처스가 새롭게 참여해 캐치테이블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로서 캐치테이블은 지난 시리즈B 투자 유치 이후 1년 만에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약 425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캐치테이블은 용태순 대표 등 NHN출신 멤버 3인이 합심해 선보인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이다. 미식을 즐기는 누구나 지역, 메뉴, 레스토랑명, 가격 등으로 원하는 취향의 레스토랑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날짜와 시간, 인원만 입력하면 손쉽게 원하는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어 2020년 9월 정식 출시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월 이용자수(MAU) 128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타임라인 서비스를 출시하며 자신의 미식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고, 친구와 인플루언서들의 리뷰와 방문 레스토랑까지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까지 강화했다.

또한 캐치테이블은 레스토랑에 B2B방식으로 예약관리 솔루션을 제공, 예약금 관리와 빈자리 알림 기능 등을 제공을 통한 실시간으로 고객 수요 예측이 가능하게 도와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돕는다. 항공 및 숙박 분야에서 적용되던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F&B업계에도 도입한 것이다. 그 결과 호텔, 파인다이닝, 미슐랭 스타 매장 등 현재까지 캐치테이블에 입점 된 레스토랑은 약 3천여개에 달한다.

캐치테이블 용태순 대표는 “캐치테이블은 이번 투자를 통해 편리한 예약, 다양한 큐레이션, 커뮤니티 삼박자가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금을 통해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문화를 확립할 유능한 인재 확보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파트너는 “국내 셰프들의 역량이 높아지고, 미식을 즐기는 인구가 늘며 파인 다이닝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는 반면 재료비와 임대료 상승, 홀서비스 구인난은 심각해 IT기술을 통한 F&B분야의 효율화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캐치테이블은 통합예약 솔루션을 통해 레스토랑 운영의 고효율을 가져오고, 소비자에게는 전에 없던 실시간 예약 경험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한국의 식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증대됨에 있어 캐치테이블이 향후 교두보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궁중비책, 메리어트 호텔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민감하고 여린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와 특별한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녀를 동반한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투숙객들에게 궁중비책 ‘프리뮨(Pri-mmune) 베이비 스킨케어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프로모션 세트는 3월 출시된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의 베스트 제품인 프리뮨 샴푸&바스(30ml),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30ml), 프리뮨 모이스처 크림(30ml)으로 구성됐다. 오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한달 간 올마이투어 홈페이지에서 이번 프로모션 예약이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궁중비책이 새롭게 선보인 프리뮨 라인은 기존 제품 대비 성분 효과를 높이면서 자극은 더욱 낮춰 우리 아기에게 평생 건강한 피부 기초를 만들어주는 베이비 전용 라인이다. 궁중비책만의 특허성분인 ‘로얄 오지 콤플렉스™(Royal Oji Complex™)’를 함유해 아기 피부 진정, 보습, 장벽 개선 효능을 최대 10배가량 높였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사랑하는 자녀와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궁중비책 신제품 체험 혜택을 더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이 여린 아기 피부 힘을 키워 근본부터 건강하게 하는 궁중비책 프리뮨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궁중비책은 최근 브랜드 비전과 핵심 가치를 담은 BI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기존 한글 로고를 바탕으로 브랜드 고유의 속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영문 비율을 확대해 ‘GOONGBE’를 대표 네이밍으로 내세워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