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생활공작소, 캠퍼스 낭만 회복 위해 'T대학 우주축제' 참여 外

2022-04-13 09:31:17

[유통 이슈] 생활공작소, 캠퍼스 낭만 회복 위해 'T대학 우주축제' 참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캠퍼스 낭만 회복 위해 'T대학 우주축제' 참여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T대학 우주축제'에 참여해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이 주최하는 ‘T대학 우주축제’는 구독 패키지 상품 ‘T우주’의 제휴처 10곳이 모여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특별한 고객 체험 행사를 제공하는 축제 이벤트다. 생활공작소,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등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이벤트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T팩토리(T Factory)에서 오는 6월까지 열린다.

‘T대학 우주축제’는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최근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캠퍼스 낭만'을 즐기지 못한 MZ세대를 위해 마련됐다. ‘T우주’가 대학이 되고 각각의 브랜드들이 학과가 되어, 실제 대학 축제처럼 부스를 개설해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생활공작소는 2030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생활공작소 제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선보인다. ‘생공학과’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간에서는 생활공작소 제품 15종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주방세제 에코팩’, ‘무알콜 일회용 가글’ 등 생활용품부터 ‘펫 털 클리너’, ‘펫 탈취제’ 등 반려용품까지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방문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생활공작소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생활공작소는 깔끔한 디자인과 재치 있는 제품명으로 2030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 국내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로서 이번 ‘T대학 우주축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대학 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MZ세대들이 이번 축제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기면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공작소는 기본에 충실한 성분, 합리적인 가격,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깔끔한 디자인을 충족한 제품을 선보이는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카테고리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한송네오텍, 본원 및 2차전지 사업 순항… “유동성 문제없어”

한송네오텍이 상장 유지와 주식 거래재개를 위한 재감사 등의 준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본원 사업 및 다양한 2차 전지 관련 신사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한송네오텍은 2차 전지 신사업과 관련해 국내외 여러 배터리 기업들과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예정된 프로젝트 또한 순조롭게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또, 신속하고 원활한 대응과 자체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 확충도 검토 중이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이번 회계감사 비적정 의견에 대해 회사는 적극적인 소명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자산의 손상이나 재무제표상 기재된 숫자의 변동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울러 최근 시장에서 일부 제기되고 있는 유동성 우려와 관련해 회사가 50억 이상의 충분한 현금성자산과 400억 상당의 부동산 및 50억 상당의 상장유가증권 등 현금화 가능 자산을 보유한 만큼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회사의 영업 및 기술, 생산 등 모든 부서에서 인력 이탈 없이 사업을 진행 중으로 오히려 일부 증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송네오텍은 지난해 발행한 3회차 전환사채(CB)에 대해 최근 기한이익상실에 따라 잔존 사채 총 109억원 중 조기상환청구로 98억원을 상환했다. 이 중 50억원은 보유 중인 유가증권으로 상환했으며, 48억원은 보유자금으로 상환할 방침이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지난 7일 진행된 35억원 규모의 만기 전 사채 취득으로 3회차 전환사채에 대한 조기상환은 모두 마무리됐다”며 “잔여 11억원에 대해선 일부 투자자들이 상환 청구 없이 계속 보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설명했다.

◆에스쏠레지아,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라인 '쏠레(sole;)' 공개

모던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에스쏠레지아(대표 신완철)가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라인 '쏠레(sole;)' 를 공개했다.

'유일한, 단 하나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쏠레(sole;)' 는 주체적인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클래식한 감성으로 표현한 뉴 컨템포러리 룩을 제안한다..

포멀한 무드에 페미닌한 디테일을 강조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감성적이고 실용적인 에센셜 아이템으로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에스쏠레지아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라인 '쏠레(sole;)' 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