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호텔’ 개발사업 참여

2022-04-11 17:13:54

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호텔’ 개발사업 참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 일원에서 추진 중인 레지던스 및 호텔 개발사업에 참여한다.

희림은 이번 프로젝트의 공간개발사 및 재무투자사인 필리핀에 설립된 외국법인 BXT A&C에 건축회사로는 유일하게 지분투자에 참여했으며, 이들과 함께 투자계약 및 공동사업 약정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희림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의 주요 해안도시이자 관광지인 코르도바시 내 대지면적 4만2738㎡에 레지던스를 중심으로 하는 복합건축물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BXT A&C가 사업자금 조달, 설계업체 및 책임준공 시공사 선정 등을 포함하여 운영주체자로서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된다. 희림은 건설,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마스터플랜, 타당성조사, 사업성검토, 설계, CM(건설사업관리), 감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약 79억원 규모의 설계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들어갔다.

희림은 지난 10여년 전부터 필리핀 시장에 진출해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희림 관계자는 “희림은 세계 최고의 설계 기술력과 수많은 부동산 개발사업을 성공시킨 경험을 앞세워 이번 프로젝트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코르도바시와 적극 협력하여 현지에서 추진 중인 각종 건설, 부동산 관련 개발사업을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