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진행 外

2022-04-11 16:45:35

[유통 이슈]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 지구의 날 기념 ‘고 그린(Go Green)’ 캠페인 진행

농심켈로그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일상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고 그린(Go Gre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고 그린’ 캠페인은 환경 및 자원 보호를 위한 켈로그의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으로, 한국에서는 2019년 공식 출범되었다. 그동안 켈로그 임직원들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시리얼 패키지 수거,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 이용 유도 등 소비자들까지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

먼저,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다 먹고 난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를 수거하고 업사이클링 키링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키링은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시리얼 패키지를 레트로 감성의 패션 소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 10여곳에 켈로그 패키지를 반납 시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키링과 증정용 그래놀라 제품을 제공한다.

4월 22일 지구의 날 당일에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 위치한 켈로그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에서 시리얼을 구매한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에코백은 100% 국내산 폐 페트병에서 원사를 추출해 만든 리사이클링 원단으로 제작됐다. 농심켈로그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리얼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통해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여 플라스틱 저감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도 지구의 날 기념 다양한 활동들이 전개된다. 20일에는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켈로그 그래놀라 제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시리얼 제품 구입 시 키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일에는 이마트 온라인몰에서 켈로그 그래놀라 2팩 구매 혹은 다른 켈로그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4월 17일까지 고 그린 캠페인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켈로그 임직원들은 4월 한 달간 친환경 미션들을 수행하는 ‘고 그린 지구의 날 챌린지’를 통해 환경 보호에 적극 동참 중이다. 에코백 사용, 동네 쓰레기 줍기 등 20여개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미션을 진행하고 모든 미션을 수행한 임직원에게는 복지 포인트 및 제로웨이스트 키트 등 다양한 상품이 수여된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켈로그의 주요 기업 가치인 ‘우리 지구 보살피기(Nurturing our planet)’를 소비자들과 함께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 깨끗한 환경과 풍부한 자원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요리 자신감, 간편성에 재료 안전성까지…프리미엄 만능 소스 인기

홈쿡족 증가와 함께 조미식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2월에 발표한 ‘2021년 2분기 가구의 가공식품 지출 변화 분석’에 따르면 ‘조미식품’의 지출액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의 동분기 대비 3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지류(49.9%) 다음으로 큰 증가율로 가구 내 직접 조리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이에 조미식품 중 요리에 대한 자신감에 간편성까지 더해주는 만능 소스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맛은 물론 재료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덜어주는 프리미엄 소스 제품들이 빠르게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원조 참치액으로 유명한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는 대다수 일본 제품이 점유한 쯔유 시장을 파고든 ‘국내산 쯔유’다. 기존 일본산 쯔유가 가진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줄이고 훈연참치의 풍미를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었다. 이 제품의 베이스가 되는 한라참치액은 태국 현지에서 참치를 훈연한 후 국내산 무, 표고버섯, 다시마 등을 직접 농축 추출해 만든 것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훈연참치 함량이 높아 기존 쯔유보다 절반만 사용해도 된다.

일본산 쯔유를 즐겨 쓰던 고객들이 한라식품의 국내산 쯔유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노재팬 움직임에 더불어 일본 방사능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먹는 요리의 원재료에 대한 안전성은 필수 고려대상이 아닐 수 없다.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인 명인명촌의 ‘문순천 제주어간장’은 등푸른 생선을 1차 발효시킨 후 다시마, 무말랭이 등을 넣고 다시 전통 옹기에서 2차 숙성을 시켜 만든 것으로 일반 젓갈과는 다르다. 2005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을 받기도 한 문순천 장인의 경험과 전통 복원을 위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제주어간장은 등푸른 생선의 맛과 영양을 살린 제품으로 각종 무침, 파김치, 미역국 등에 활용해 고급 풍미를 더할 수 있다.

아이들 요리에 부담없이 쓸 수 있도록 염도를 낮추고 천연 재료의 단맛을 보강한 슬로우푸드랩 부엉이 곳간의 ‘어린이 맛간장’은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인기다. 인공 재료가 흉내 낼 수 없는 천연 단맛과 원재료의 감칠맛이 인기 비결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계란밥, 어묵볶음, 불고기 등 간장으로 간을 하는 어떤 요리에도 부담없이 쓸 수 있다.

◆엔유씨전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고 선물 받아가자!

건강 주방가전기업 엔유씨전자가 오는 24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에서 ‘엔유씨전자’를 검색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후 1:1 채팅을 통해 채널 추가 인증을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엔유씨전자 공식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27일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BHC 뿌링클,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불어 카카오 채널 추가 혜택으로 엔유씨전자 공식 온라인몰인 엔유씨몰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엔유씨전자는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최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사 신제품 및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플친 맺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엔유씨몰 할인 혜택과 함께 푸짐한 상품들을 챙겨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