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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外

2022-04-05 13:21:35

[유통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브랜드 론칭 7주년을 맞아 자사의 메가 히트 제품인 ‘마데카 크림’을 스페셜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4년 병풀 철학과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7주년을 맞이한 올해 누적 판매량 3,100만 개(2022년 2월 기준)를 돌파하며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은 7년간 마데카 크림과 함께해 온 소비자, 일명 ‘마데카 패밀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한정판 상품이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을 기존 대비 40% 증량한 70ml의 대용량으로 구성했으며, 패키지에는 마데카 크림과 함께 생일파티를 즐기는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해 7주년을 맞이한 즐거움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에디션에는 마데카 크림의 용기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호랑이와 병풀, 마데카 크림 등 센텔리안24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담겨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센텔리안24는 브랜드 7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대상 제품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추후 동국제약 헬스케어몰 DK SHOP과 센텔리안24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지난 7년간 센텔리안24와 마데카 크림에 아낌없는 사랑 보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에디션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은 오는 5일(화) 오후 9시 50분 CJ오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LF 라움, 우유경 작가와 ‘플라워 가든’ 테마 협업 제품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편집숍 ‘라움(RAUM)’이 국내외에서 텍스타일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우유경 작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4월 10일까지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독일어로 ‘공간’을 뜻하는 편집숍 ‘라움’은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젊고 트렌디한 감성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까지 전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5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기능을 강화하고 세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했으며, 라움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PB 브랜드를 적극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라움은 패션·홈 인테리어 브랜드 ‘무헤르우(MUJER WOO)’를 론칭한 우유경 작가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우유경 작가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한 후 영국으로 넘어가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에서 텍스타일 디자인을 공부한 수재로, 2019년부터 뉴욕을 기반으로 텍스타일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터프팅 건을 사용해 천에 실을 쏘아 작품을 완성하는 공예 기법인 ‘터프팅(Tufting)’으로 아트 설치물 전시회와 아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지속 가능한 리빙 제품을 선보이며 본인만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라움은 ‘플라워 가든(Flower Garden)’을 테마로 진행한 이번 협업을 통해 복잡한 도심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안식처를 표현하고자 했다. 우유경 작가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프로방스의 집’, ‘꽃밭’, ‘산들바람’, ‘여름햇살’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색상의 아트워크를 만들었고, 라움은 이를 활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의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완성했다.

주력 제품으로는 산들바람에 흔들리는 작은 꽃 패턴이 전면에 프린팅된 ‘플라워가든 드레스’와 우유경 작가의 주요 기법인 터프팅 느낌을 살린 ‘부클와팬 크롭 티셔츠’로 콜라보레이션의 테마가 가장 잘 묻어나는 아이템이다. 이 외에도 손으로 짠듯한 성근 짜임이 멋스러운 ‘핸드메이드 자수 니트 가디건’, 아트워크 스카프를 활용한 ‘디스트로이드 쇼츠’, 와팬으로 포인트를 준 ‘원턱 배기 팬츠’ 등 총 1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라움 주요 매장과 LF몰을 통해 출시된다.

한편, 라움은 우유경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4월 10일까지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서 협업 컬렉션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화원을 콘셉트로 꾸며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협업 컬렉션은 물론, 우유경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협업 컬렉션 및 팝업스토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라움 공식 SNS 채널(@raum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텍스프리 자회사 엘솔루,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AI음성인식 기술 공급...데이터 정부 수혜 본격화

AI음성인식 전문 업체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법무부의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내 자동 조서작성 서비스에 음성인식 기술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은 대부분의 절차가 종이문서를 통해 이뤄져 디지털화의 사각지대였던 국가 형사사법 체계를 전자화하는 사업이다. 이 시스템은 향후 법무부와 검찰, 경찰청, 해양경찰청 등이 이용할 예정이다.

특히 법무부는 형사사법 업무 혁신 영역으로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자동 조서 작성 부문에 적용되어 조사시간 단축 및 진술녹음을 통한 조사과정 인권보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원격화상조사 서비스에도 도입되어 간단한 진술을 위해서도 수사기관에 출석해야 하는 국민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내 자동 조서 작성 서비스에 적용되는 엘솔루의 AI 음성인식 기술은 이전 시스템에 적용된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것으로 보인다”며 “법무부, 검찰, 경찰청, 그리고 해양경찰청에서 조서 작성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편의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엘솔루는 기존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민연금관리공단, 서울상수도사업본부 등 여러 공공기관 특성에 맞는 AI음성인식 솔루션을 성공리에 공급한 것을 바탕으로 이번 법무부의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역시 형사사법정보에 최적화된 AI음성인식 기술이 공급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인공지능 컨택센터의 핵심 기술인 AI음성인식 기술을 공급하는 엘솔루는 이번 법무부의 형사사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음성기록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대화를 통해 상담하고 기록을 남기는 지자체, 상담소, 의료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낮은 시스템 환경에서도 빠른 처리속도로 최대 98% 이상의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AI음성인식 기술이 AICC산업을 넘어 음성기록 등 적용범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순수 음성인식 시장 외 최근 출시한 AI번역 솔루션 ezNTS와 결합하여 영상 자막번역, 메타버스, 실시간 화상통역 등 새로운 시장을 더욱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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