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유통 이슈] 더핑크퐁컴퍼니, LG전자와 ‘도와줘, 빨래 히어로!’ 캠페인 협업 나서 外

2022-04-01 14:25:00

[유통 이슈] 더핑크퐁컴퍼니, LG전자와 ‘도와줘, 빨래 히어로!’ 캠페인 협업 나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핑크퐁컴퍼니, LG전자와 ‘도와줘, 빨래 히어로!’ 캠페인 협업 나서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LG전자와 손잡고 ‘도와줘, 빨래 히어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패밀리 IP와 패밀리 가전’과의 만남을 테마로 진행됐다. 양사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한 브랜드 영상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외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핑크퐁 아기상어’가 전 연령대에 걸쳐 사랑받는 콘텐츠 IP(지식재산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LG 전자 역시 글로벌 생활가전 업계에서 가족 친화적인 브랜드로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이다.

‘도와줘, 빨래 히어로!’는 ‘LG 트롬 워시타워’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으로, 털기, 펴주기, 널기, 휘날리기, 살랑이기, 뒤집기 등 자연에서 빨래를 건조하는 방법과 유사한 ‘6모션’ 기능을 소개한다. 워시타워 제품을 히어로로 캐릭터화하고 상어가족의 빨래를 도와주는 모습을 유쾌한 애니메이션으로 연출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영상은 핑크퐁 및 LG전자 유튜브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와 LG전자의 이번 협업은 지난해 3월 국내 캠페인 ‘건강관리가전 우리집을 부탁해’와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진행한 ‘LG 스타일러 X 핑크퐁 아기상어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 협업 당시 1차 콜라보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300만 건, 2차 콜라보 영상은 1,700만 건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제품이 가진 특장점을 캐릭터와 음악, 스토리라인에 쉽고 재밌게 담아낸 것이 포인트”라며, “앞으로도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국내외 가전 업계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더핑크퐁컴퍼니 IP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토리서치, 평택시 ITS 구축 사업 수주 알려

아토리서치가 2022년 평택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한국정보기술 컨소시엄을 통해 수주했다고 알렸다.

올해 평택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은 총 41억 원 규모다. 한국정보기술 컨소시엄은 평택시에 스마트 교차로·신호제어·긴급차량 우선 신호 등 지능형 교통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교차로 90개소, 사고 다발 지역 안전 시스템 43개소, 신호제어 시스템 105개소,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26개소 등이 해당된다. 우선 스마트 교차로·사고 다발지점·긴급출동 교차로에 무선 Wi-Fi, 카메라, 제어기, 케이블 등이 설치된다. 기존에 있던 신호제어기, 온라인 제어, 신호 케이블은 철거되거나 신설된다.

이번 평택시 사업에서 아토리서치는 센터 하드웨어 부문에 참여한다. 첨단교통관리-백업 서버, 신호 및 긴급 차량 우선 신호 백업 서버, 신호 및 긴급 차량 우선 신호 태블릿 등 설계를 아토리서치가 담당한다. 긴급 차량이 교차로에 접근하면, 목적지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녹색 신호를 우선 부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즉, 재난 현장 골든타임을 확보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하겠다고 아토리서치 측은 말했다.

아토리서치는 이번 평택시 사업에 앞서 파주시와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솔루션 ‘클라우드앤(Cloud&)’, 근거리 통신망 솔루션 ‘아토 액세스’ 등 정보화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부천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아토리서치의 정재웅 대표는 “아토리서치만의 미래형 데이터 기술을 지자체 ITS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평택시 참여를 토대로 개발도상국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토리서치는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전문 기업이다. 정부에서 선정한 ‘DNA 혁신기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2023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마르디 메크르디, 배우 김고은 모델로 발탁

프렌치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배우 김고은을 모델로 발탁했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박화목 대표는 “내추럴하고 순수하면서도 도회적이고 시크한 형형색색의 매력을 가진 배우 김고은이 쿨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색깔을 오롯이 표현할 수 있는 배우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고은은 4월 1일, 새롭게 오픈한 ‘마르디 메크르디 한남 스토어 02’를 방문해 브랜드 모델로서의 첫 행보를 시작했다.

김고은은 브랜드의 새로운 행보를 축하하고 마르디 메크르디를 상징하는 다양한 플라워 오브제들과 2022 SS 컬렉션들을 둘러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날 마르디 메크르디의 로고가 프린트된 반팔 케이블 니트와 베이지 컬러 롱 스커트을 착용한 김고은은 마르디 메크르디 특유의 프렌치한 무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빈티지 무드의 젊고 우아한 프랑스식 여름휴가’를 주제로 김고은과 함께 촬영한 22 SS SUMMER 컬렉션의 화보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마르디 메크르디 한남 스토어 02’는 브랜드의 전 라인은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22 썸머 컬렉션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으며, 오픈을 기념해 기프트 세트 증정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피스피스스튜디오(대표 박화목, 이수현)가 2018년에 런칭한 마르디 메크르디는 프랑스어로 화요일, 수요일을 뜻한다. 아이코닉한 플라워 모티브와 프렌치 무드를 베이스로 감각적이면서도 이지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