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 봄맞이 시즌 한정 음료 ‘크림샷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가 31일 본격적인 봄을 맞아 시즌 한정 신제품 ‘크림샷 라떼’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에스프레소, 우유, 크림 등 기본 재료를 활용해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완벽한 밸런스의 라떼를 구현했다. ‘크림샷 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에 우유와 견과류의 고소함, 크림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다.
특히 에스프레소를 샷이 아닌 크림 형태로 우유 위에 가득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크림샷 라떼’는 레귤러 단일 사이즈로 차가운 음료로만 제공되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판매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4월 13일까지 2주간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크림샷 라떼’ 구매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두 배로 적립해준다. 이디야커피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소식받기’를 누르면 ‘크림샷 라떼’ 30% 할인 쿠폰을 3만 장 한정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31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하며 이커머스 채널을 확대했다.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모든 메뉴를 간편하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고객이 기입한 핸드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즉각 발송되어 손쉽게 가족,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완연한 봄 날씨와 어울리는 이번 신제품은 풍성한 에스프레소크림의 풍미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이디야커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료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트롱홀드 ”로스팅 비법 전수한다”… 2022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대표 우종욱)이 서울커피엑스포에서 72㎡ 규모의 전시관을 차리고 스트롱홀드의 스마트 로스팅머신 S9X, S8X, S7X, S7pro 등 8대의 로스팅 머신을 전시한다.
이번 커피엑스포에서 스트롱홀드는 각 지역에서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을 사용하는 앰버서더를 초청해 시음부스를 열기로 했다. 또 앰버서더와 지난 한국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우승자와 함께 커피 로스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커피엑스포 기간 스트롱홀드 전시관을 찾은 사람 누구나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으로 볶은 원두로 내린 커피를 무료로 맛 볼 수 있다. 또 사전신청을 한 참가자에게는 매일 오전 11시30분~12시, 오후 3시~3시30분에 한국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우승자와 스트롱홀드 앰버서더의 로스팅 시연을 보고 이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스트롱홀드의 로스팅 머신은 로스팅 환경 변수를 센싱 및 자동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로스팅하는 프로그램 모드나 전기 열원에 최적화한 수직형 ‘타워드럼’과 편리한 터치스크린 조작, 열풍과 복사열의 정밀한 조절을 통해 다양한 원두 향미 구현 등이 특징이다. 여러 가지 좋은 맛의 원두를 누구나 손쉽게 재생산할 수 있는 자동 재현 기능도 갖고 있다.
스트롱홀드의 로스팅 머신은 미국을 비롯해 세계커피로스팅 대회의 공식 로스팅 머신으로 채택되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종욱 스트롱홀드 대표는 “카페 창업을 위해서는 카페의 기본인 커피부터 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로스팅을 두려워하지 자신만의 커피를 손님에게 대접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고나라, 세븐일레븐과 ESG 경영 MOU 체결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 : 홍준)는 지난 3월 30일 국내 대표 편의점 기업인 세븐일레븐 (대표 : 최경호)과 ‘자원의 선순환 및 개인 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중고나라와 세븐일레븐 양사가 강조하고 있는 ESG 경영 강화 목적과 온라인 중고거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새롭게 확장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고나라는 이미 2월부터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해 세븐일레븐과 계약을 체결하고 중고나라 플랫폼 내 ‘스프마켓 (스페셜 프라이스 마켓)’에서 최대 50~90%까지 할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캔디, 크림 등의 간식류/간편식류로 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나 추후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고 판매 분야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저렴한 상품이라도 세븐일레븐의 엄격한 유통, 품질관리로 구매 배송 및 이용에는 큰 문제가 없다.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을 타며 구매 만족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중고나라와 세븐일레븐은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력으로 올해 하반기 중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먼저 중고거래 판매자와 구매자는 전국 1만 1천여 개의 세븐일레븐 매장을 거래 장소로 정하고 판매자가 해당 점포에 상품을 위탁 요청하면 이후 구매자가 편한 시간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중고나라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중고물품 직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로부터의 위험성을 제거하고 직거래로 인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해결하겠다는 전략이다.
중고나라는 지난해 4월 롯데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이후 세븐일레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역량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전국구 중고거래 활성화를 위해 양사 간 택배 서비스 연계 및 고도화를 위해 지속해서 중고거래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중고나라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안전결제를 활용한 비대면 거래 비중이 최근 크게 확대되고 있지만, 직거래 역시 여전히 중요한 비중으로 발생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이번 세븐일레븐과의 업무 협약으로 이용자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 직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고나라는 세븐일레븐과의 업무협약으로 전국적인 오프라인 거점 마련과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로 새로운 중고거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겠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디야커피가 31일 본격적인 봄을 맞아 시즌 한정 신제품 ‘크림샷 라떼’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에스프레소, 우유, 크림 등 기본 재료를 활용해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완벽한 밸런스의 라떼를 구현했다. ‘크림샷 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에 우유와 견과류의 고소함, 크림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다.
특히 에스프레소를 샷이 아닌 크림 형태로 우유 위에 가득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크림샷 라떼’는 레귤러 단일 사이즈로 차가운 음료로만 제공되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판매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4월 13일까지 2주간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크림샷 라떼’ 구매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두 배로 적립해준다. 이디야커피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소식받기’를 누르면 ‘크림샷 라떼’ 30% 할인 쿠폰을 3만 장 한정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31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하며 이커머스 채널을 확대했다.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모든 메뉴를 간편하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고객이 기입한 핸드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즉각 발송되어 손쉽게 가족,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완연한 봄 날씨와 어울리는 이번 신제품은 풍성한 에스프레소크림의 풍미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이디야커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료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트롱홀드 ”로스팅 비법 전수한다”… 2022 서울커피엑스포 참가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대표 우종욱)이 서울커피엑스포에서 72㎡ 규모의 전시관을 차리고 스트롱홀드의 스마트 로스팅머신 S9X, S8X, S7X, S7pro 등 8대의 로스팅 머신을 전시한다.
이번 커피엑스포에서 스트롱홀드는 각 지역에서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을 사용하는 앰버서더를 초청해 시음부스를 열기로 했다. 또 앰버서더와 지난 한국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우승자와 함께 커피 로스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커피엑스포 기간 스트롱홀드 전시관을 찾은 사람 누구나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으로 볶은 원두로 내린 커피를 무료로 맛 볼 수 있다. 또 사전신청을 한 참가자에게는 매일 오전 11시30분~12시, 오후 3시~3시30분에 한국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우승자와 스트롱홀드 앰버서더의 로스팅 시연을 보고 이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스트롱홀드의 로스팅 머신은 로스팅 환경 변수를 센싱 및 자동 제어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로스팅하는 프로그램 모드나 전기 열원에 최적화한 수직형 ‘타워드럼’과 편리한 터치스크린 조작, 열풍과 복사열의 정밀한 조절을 통해 다양한 원두 향미 구현 등이 특징이다. 여러 가지 좋은 맛의 원두를 누구나 손쉽게 재생산할 수 있는 자동 재현 기능도 갖고 있다.
스트롱홀드의 로스팅 머신은 미국을 비롯해 세계커피로스팅 대회의 공식 로스팅 머신으로 채택되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종욱 스트롱홀드 대표는 “카페 창업을 위해서는 카페의 기본인 커피부터 경쟁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로스팅을 두려워하지 자신만의 커피를 손님에게 대접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고나라, 세븐일레븐과 ESG 경영 MOU 체결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 : 홍준)는 지난 3월 30일 국내 대표 편의점 기업인 세븐일레븐 (대표 : 최경호)과 ‘자원의 선순환 및 개인 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중고나라와 세븐일레븐 양사가 강조하고 있는 ESG 경영 강화 목적과 온라인 중고거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새롭게 확장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고나라는 이미 2월부터 유통기한 임박 상품에 대해 세븐일레븐과 계약을 체결하고 중고나라 플랫폼 내 ‘스프마켓 (스페셜 프라이스 마켓)’에서 최대 50~90%까지 할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캔디, 크림 등의 간식류/간편식류로 상품을 구성하고 있으나 추후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고 판매 분야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저렴한 상품이라도 세븐일레븐의 엄격한 유통, 품질관리로 구매 배송 및 이용에는 큰 문제가 없다.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을 타며 구매 만족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중고나라와 세븐일레븐은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력으로 올해 하반기 중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먼저 중고거래 판매자와 구매자는 전국 1만 1천여 개의 세븐일레븐 매장을 거래 장소로 정하고 판매자가 해당 점포에 상품을 위탁 요청하면 이후 구매자가 편한 시간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중고나라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중고물품 직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로부터의 위험성을 제거하고 직거래로 인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해결하겠다는 전략이다.
중고나라는 지난해 4월 롯데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이후 세븐일레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역량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전국구 중고거래 활성화를 위해 양사 간 택배 서비스 연계 및 고도화를 위해 지속해서 중고거래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홍준 대표는 “중고나라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안전결제를 활용한 비대면 거래 비중이 최근 크게 확대되고 있지만, 직거래 역시 여전히 중요한 비중으로 발생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이번 세븐일레븐과의 업무 협약으로 이용자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 직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고나라는 세븐일레븐과의 업무협약으로 전국적인 오프라인 거점 마련과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로 새로운 중고거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겠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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