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레시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 밀키트 출시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竹長然)’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죽장연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해외 미슐랭 레스토랑 셰프를 비롯해 굵지의 식품 유통사를 사로잡은 ‘죽장연’과 협업하여 전통장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였다. 특히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접목해 숙성 장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16년부터 오랜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이 일품인 ‘죽장연 빈티지 된장’과 쌀 조청을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건강한 단맛이 특징인 발효 고추장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색다른 한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죽장연 밀키트는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두부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강된장과 달콤짭짤한 소불고기 케일 쌈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부 강된장 케일쌈밥’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국내산 우렁이살을 가득 넣어 풍부한 식감의 강된장과 고소한 들기름을 곤드레밥에 곁들여 즐기는 ‘우렁 강된장과 곤드레밥 한상’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해 칼칼함을 더한 깊은 풍미의 비법 토마토 소스에 신선한 바지락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듬뿍 얼큰 파스타’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비법 양념장으로 은은한 매콤함과 감칠맛이 살아 있는 ‘오징어 제육불고기’ 총 4종이다.
프레시지 전서린 상품기획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파트너사 고유의 제품을 간편식과 결합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라며, “죽장연 밀키트는 빈티지 전통장을 맛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기획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특징을 살린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 등 파트너사 고유의 레시피를 간편식으로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기부가 선정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백년가게’ 밀키트를 비롯해, 해양수산부와 연계하여 어촌지역의 특산물로 간편식을 만드는 ‘어촌마을’ 밀키트 등 다양한 퍼블리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일상 탈출 '나 만의 공간' 찾는 헬린이 급증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대면 소통이 줄어들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나만의 취미를 찾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한 플랫폼 업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공간 대여를 통해 이용해보고 싶은 곳으로 ‘파티룸(66.1%)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이어 ‘운동 공간(33.9%)’과 ‘카페(31.4%)’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파티룸에 이어 운동공간을 선호했고 여성의 경우는 카페를 선호했다.
취미 생활은 '도구' 외에도 ‘장소' 또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해 공간이 취미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운동이나 건강관리에 투자하려는 사람의 경우, 자신의 목적에 맞게 공간을 이용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나 만의 취미를 찾아 새롭게 입문하는 사람들을 ‘○린이’라고 폭넓게 일컫는다. 주린이(주식)는 물론 ‘골린이(골프)’, '캠린이'(캠핑)를 이어 '헬린이'(운동)라는 신조어가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유튜브, SNS 등에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하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어떤 강사가 좋은지 운동 장소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헬린이들이나 오늘 하루 운동을 시작하려는 입문자들이 급증하면서 나에게 맞는 운동 장소와 강사를 찾아볼 수 있는 위치 기반 운동 중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운동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국민피티' 서비스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강사와 운동 시설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1만 5천 개 이상을 확보하였다. 국민피티는 피트니스센터 뿐만 아니라 골프, 필라테스, 태권도 등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 시설과 전문 강사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O2O 기반의 운동 중개 서비스이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스포츠 레저까지 운동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운동 시설 및 강사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민이 즐겁게 운동하는 환경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올 상반기 중에 서비스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건축가 승효상 프로젝트 선보여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가 오픈 당시 총괄기획자였던 건축가 승효상과 10년만에 새롭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한국 현대 건축의 거장 중 한명인 승효상은 2012년 그의 동료이자 세계적인 건축가인 도미니크 페로, 켄고 쿠마와 함께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부지에 아트빌라스를 완공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트빌라스는 먼저 승효상 블록 객실과 프라이빗 건축투어, 스페셜 다이닝, VIP차량 서비스 그리고 승효상 싸인북이 포함된 ‘승효상 프라이빗 건축투어 패키지’를 4월 22일 오직 하루 1팀만 한정해 선보인다. 건축가 승효상이 직접 하루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과 함께 리조트를 시작으로 제주 도내 건축 관련 공간들을 방문해 도슨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패키지에는 제주도를 자주 방문하는 승효상 본인이 직접 선정한 맛집에서의 식사와 맥주가 포함되어 있으며, 작가이기도 한 그의 저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친필 싸인북이 포함되어 있어 건축애호가들에게는 특히나 만족도 높은 상품이 될 수 있다.
승효상과 함께 하는 건축투어는 비록 단 하루이지만 투숙객들의 아쉬움을 달랠 정기 건축투어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5월 1일부터 매주 일요일 5시간의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승효상 건축투어’는 승효상 건축가가 직접 기획하고 그의 제자인 양현준 건축가가 도슨트를 맡는다. 해당 상품은 현재 롯데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리조트 내 승효상이 직접 설명하는 건축요소 및 이야기를 다룬 랜선 건축투어 영상을 롯데리조트 유튜브에 게재, 현재 시청 소감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롯데 상품권, 승효상 친필 싸인북 등이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竹長然)’의 빈티지 장류를 활용한 ‘죽장연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해외 미슐랭 레스토랑 셰프를 비롯해 굵지의 식품 유통사를 사로잡은 ‘죽장연’과 협업하여 전통장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였다. 특히 와인에서만 사용되던 ‘빈티지’라는 개념을 장에 도입한 죽장연만의 빈티지 장류를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작 노하우에 접목해 숙성 장 고유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이번 협업 제품은 2016년부터 오랜 숙성 과정을 거쳐 깊은 맛이 일품인 ‘죽장연 빈티지 된장’과 쌀 조청을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건강한 단맛이 특징인 발효 고추장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색다른 한식 메뉴들로 구성됐다.
죽장연 밀키트는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두부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강된장과 달콤짭짤한 소불고기 케일 쌈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두부 강된장 케일쌈밥’ ▲죽장연 빈티지 된장에 국내산 우렁이살을 가득 넣어 풍부한 식감의 강된장과 고소한 들기름을 곤드레밥에 곁들여 즐기는 ‘우렁 강된장과 곤드레밥 한상’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해 칼칼함을 더한 깊은 풍미의 비법 토마토 소스에 신선한 바지락이 어우러져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듬뿍 얼큰 파스타’ ▲죽장연 프리미엄 고추장을 사용한 비법 양념장으로 은은한 매콤함과 감칠맛이 살아 있는 ‘오징어 제육불고기’ 총 4종이다.
프레시지 전서린 상품기획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의 퍼블리셔로서 파트너사 고유의 제품을 간편식과 결합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라며, “죽장연 밀키트는 빈티지 전통장을 맛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기획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특징을 살린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 등 파트너사 고유의 레시피를 간편식으로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기부가 선정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백년가게’ 밀키트를 비롯해, 해양수산부와 연계하여 어촌지역의 특산물로 간편식을 만드는 ‘어촌마을’ 밀키트 등 다양한 퍼블리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일상 탈출 '나 만의 공간' 찾는 헬린이 급증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대면 소통이 줄어들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나만의 취미를 찾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한 플랫폼 업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공간 대여를 통해 이용해보고 싶은 곳으로 ‘파티룸(66.1%)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이어 ‘운동 공간(33.9%)’과 ‘카페(31.4%)’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파티룸에 이어 운동공간을 선호했고 여성의 경우는 카페를 선호했다.
취미 생활은 '도구' 외에도 ‘장소' 또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해 공간이 취미 만족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운동이나 건강관리에 투자하려는 사람의 경우, 자신의 목적에 맞게 공간을 이용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나 만의 취미를 찾아 새롭게 입문하는 사람들을 ‘○린이’라고 폭넓게 일컫는다. 주린이(주식)는 물론 ‘골린이(골프)’, '캠린이'(캠핑)를 이어 '헬린이'(운동)라는 신조어가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유튜브, SNS 등에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하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어떤 강사가 좋은지 운동 장소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헬린이들이나 오늘 하루 운동을 시작하려는 입문자들이 급증하면서 나에게 맞는 운동 장소와 강사를 찾아볼 수 있는 위치 기반 운동 중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운동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국민피티' 서비스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강사와 운동 시설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1만 5천 개 이상을 확보하였다. 국민피티는 피트니스센터 뿐만 아니라 골프, 필라테스, 태권도 등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 시설과 전문 강사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O2O 기반의 운동 중개 서비스이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관계자는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스포츠 레저까지 운동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양질의 운동 시설 및 강사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민이 즐겁게 운동하는 환경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 채널 전략을 통해 올 상반기 중에 서비스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건축가 승효상 프로젝트 선보여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가 오픈 당시 총괄기획자였던 건축가 승효상과 10년만에 새롭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한국 현대 건축의 거장 중 한명인 승효상은 2012년 그의 동료이자 세계적인 건축가인 도미니크 페로, 켄고 쿠마와 함께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부지에 아트빌라스를 완공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트빌라스는 먼저 승효상 블록 객실과 프라이빗 건축투어, 스페셜 다이닝, VIP차량 서비스 그리고 승효상 싸인북이 포함된 ‘승효상 프라이빗 건축투어 패키지’를 4월 22일 오직 하루 1팀만 한정해 선보인다. 건축가 승효상이 직접 하루동안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과 함께 리조트를 시작으로 제주 도내 건축 관련 공간들을 방문해 도슨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패키지에는 제주도를 자주 방문하는 승효상 본인이 직접 선정한 맛집에서의 식사와 맥주가 포함되어 있으며, 작가이기도 한 그의 저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친필 싸인북이 포함되어 있어 건축애호가들에게는 특히나 만족도 높은 상품이 될 수 있다.
승효상과 함께 하는 건축투어는 비록 단 하루이지만 투숙객들의 아쉬움을 달랠 정기 건축투어 프로그램 또한 준비되어 있다. 5월 1일부터 매주 일요일 5시간의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승효상 건축투어’는 승효상 건축가가 직접 기획하고 그의 제자인 양현준 건축가가 도슨트를 맡는다. 해당 상품은 현재 롯데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리조트 내 승효상이 직접 설명하는 건축요소 및 이야기를 다룬 랜선 건축투어 영상을 롯데리조트 유튜브에 게재, 현재 시청 소감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롯데 상품권, 승효상 친필 싸인북 등이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