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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뉴트리 건기식 브랜드 ‘이츠코어’,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가 론칭 外

2022-03-24 11:16:04

[유통 이슈] 뉴트리 건기식 브랜드 ‘이츠코어’,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가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트리 건기식 브랜드 ‘이츠코어’,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가 론칭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의 가격합리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츠코어’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론칭하며, 라이브커머스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뉴트리는 24일(목) 오후 6시부터 약 두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론칭 방송을 통해 이츠코어 전제품 8종을 최대 52% 할인된 특가로 선보이고,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더블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기에 구매인증을 하면 방송 중 20명을 추첨해 네이버 포인트, 뉴트리 제품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등 네이버 쇼핑라이브만의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

이츠코어는 대한민국 1등 콜라겐 에버콜라겐과 소비자만족도 1위 질건강유산균 지노마스터를 탄생시킨 뉴트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기능성 건강 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프로폴리스, 오메가3, 루테인 지아잔틴, 비오틴 등 최근 건기식으로 인기가 높은 원료로 구성된 제품 8종(▲더블코어 프로폴리스, ▲루테인지아잔틴 알파, ▲메가 비오틴, ▲위를 위한 안심, ▲굿나잇 락티움, ▲뼈를 위한 뉴트리션, ▲듀얼 클렌즈 오메가3, ▲블루밍 에이지)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제품명을 통해 함유된 원료와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필요한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츠코어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돼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부담없이 고품질의 건기식으로 일상 속 건강을 지킬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지난 20여 년간 헬시뷰티 분야에 집중해온 뉴트리의 기술력을 담아 탄생한 건기식 브랜드 ‘이츠코어’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론칭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나뵙길 기대하고 있다”며, “눈건강, 혈행건강, 면역력 증대 등 현대인들의 건강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이츠코어로 더욱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체라, 2021년 매출액 100억 돌파, ‘전년의 2배’ 기록

영상인식 AI 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가 2021년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알체라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통해 공시한 지난해 매출 실적은 100억원으로 전년 약 46억 원의 2배가 넘었다. 이는 역대 최대 매출액이다.

부문별로는 AI 안면인식 사업 매출이 약 65억 원으로 전년의 약 10억원의 6배 이상으로 확대됐다. 알체라는 외교부, 인천국제공항 등 공공기관과의 사업을 통해 AI 안면인식 기술 신뢰를 쌓은 것이 신한카드, 토스뱅크, 토스증권 등 금융권 사업으로 이어져 매출이 증대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데이터사이언스 사업 매출액은 약 23억 원으로 전년의 16억 원에 비해 50%가량 신장됐다. 삼성, 현대모비스, SK텔레콤 등 대기업들의 AI 도로자율주행, 안면인식 AI 성능향상 DB 학습 용역 등을 수행하면서 매출이 늘었다.
매출액 증대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영업이익 적자폭은 약 60억 원 확대됐다. 알체라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 규모를 확장하면서 인건비, 연구개발 및 마케팅비 등이 가파르게 증가한 때문으로 분석했다.

알체라는 올해 실적 개선을 위해 향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델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SaaS 모델은 구축형 사업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알체라의 대표적 SaaS 모델은 산불 조기감지 AI 솔루션인 파이어스카우트(FireScout)다.

알체라는 현재 미국 소노마카운티에 해당 솔루션을 적용 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의 전력회사인 ‘PG&E’와 CALFIRE(캘리포니아 산림보호 및 화재예방국), 미국 최대 산불 감시카메라 회사 ‘ALERT Wildfire’와 협업 중이다. 알체라는 기후변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산불의 조기감지를 위해 솔루션을 널리 보급할 계획이며 이에 맞춰 올해부터 SaaS 모델의 본격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알체라는 이외에도 영상인식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등 고부가가치 신사업을 육성해 매출과 영업이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복안을 밝혔다.

◆솔고바이오, 보행분석 디지털헬스케어 ‘길온’ 경영권 인수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이사 김일)은 보행분석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 길온(대표이사 김남선)의 지분 55%를 확보해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길온은 병원, 학교 등 다수 협력기관들과 다양한 보행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현재 길온은 소비자용 보행∙건강 증진 솔루션(I-SOL Care, I-SOL Smart), 보행분석 솔루션 개발툴(I-SOL SDK)를 개발 완료해 공급, 판매하고 있다. 고령층 인지∙신체 기능 강화 통합시스템, 낙상예측 인공지능(AI) 등 실버케어 솔루션과 고위험 산업현장의 작업자 안전관리 솔루션 등을 협력기관과 공동개발해 스마트 병원, 스마트 세이프티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 1월에 전문가용 보행분석 시스템인 GDCA를 국내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고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급여 심사를 받고 있다. GDCA는 스마트인솔 센서 Raw data와 각종 보행 관련 데이터를 무선으로 수집해 보행 파라미터와 보행 분석,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 수행이 가능한 의료기기로 현재 병원 및 학교에 공급되고 있다.

솔고바이오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길온 경영권 인수로 IoT와 AI를 기반으로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 진단, 치료를 위한 메디칼 솔루션과 선수 부상예측, 훈련 등 스포츠 솔루션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 말했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지난해 12월에도 비접촉식 바이탈센서 및 신호검출,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위해 레이더센서 전문기업 아이유플러스의 상환전환우선주에 투자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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