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식약청, 식중동 예방 '손씻기 교육용 기기' 무료 대여

3월 31일까지 부산식약청 또는 지역교육청으로 신청

2022-03-23 15:46:28

(사진제공=부산식약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식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약청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초등학교에 손 씻기 전후 세정상태를 비교체험 할 수 있는 뷰박스(View -box) 를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23일 밝혔다.

뷰박스는 손세정제 검안기로,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 스크린에 손을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여 손 씻기 전과 후 제거 상태를 비교할 수 있는 장비다.

뷰박스가 필요한 초등학교[2021년 기준 (부산) 304개, (울산) 121개, (경남) 509개]는 부산식약청(식품안전관리과)또는 지역 교육청으로 오는 31일까지 신청받으며 많은 학생들이 손 씻기 체험을 할수 있도록 지원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뷰박스 외에도 식중독 예방 홍보 캐리터 '지킬박사'(음식을 먹거나 조리하는 위생·청결한 손 형상 얼굴)가 알려 주는 손씻기 방법 동영상과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배너 등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식약청은 관내 초등학교의 많은 신청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홍보와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