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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탐앤탐스몰, 핸드드립 커피 리뉴얼 오픈 外

2022-03-22 11:5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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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탐앤탐스몰, 핸드드립 커피 리뉴얼 오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늘어나는 홈카페족들을 겨냥해 베스트셀러 MD ‘핸드드립 커피 30개입’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탐앤탐스 핸드드립 커피는 원두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편리함을 강조한 ‘드립백’ 타입으로 출시돼 마니아들의 격한 애정을 받아왔다. 탐앤탐스는 최근 ‘홈카페’가 트렌드를 넘어 일상 문화로 자리매김한 바, 다채로운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리뉴얼 출시는 올해 초 ‘탐앤탐스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부터 진행된 ‘핸드드립 커피’ 리뉴얼 프로젝트 2탄으로써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은 물론, 엔벨롭 겉면에 풍미, 산미, 단맛, 쓴맛부터 로스팅 강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컵노트를 삽입하여 홈카페 입문자들을 배려한 디자인으로 변신한 점이 눈에 띈다.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 상품은 ▲핸드드립 커피 3종 세트(오리지널·에티오피아 예가체프·아리차/ 각 10개씩 총 30개입) ▲핸드드립 커피 2종 세트(오리지널·디카페인 과테말라 / 각 15개씩 총 30개입) ▲디카페인 과테말라 핸드드립 커피(30개입) 등 3개 제품으로, 오는 28일(월)까지 탐앤탐스몰에서 해당 제품 구매시에는 ‘무료 배송’ 혜택과 함께 15,000원 상당의 핸드드립 포트(350ml)를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탐앤탐스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탐앤탐스는 “수 차례의 테스팅을 거쳐 완성한 최적의 로스팅 레시피로, 신선한 원두마다 고유의 맛을 완벽히 구현했다”고 자부심을 전하는 동시에, 추후 30개입 대용량 제품 뿐 아니라 10개입 상품 등 소용량 제품도 리뉴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전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고객의 의견과 피드백을 반영하여 제품 리뉴얼,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며 “새롭게 리뉴얼된 핸드드립 커피에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더 업그레이드 될 탐앤탐스 상품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멕아이씨에스, 창고 및 수직계열화 위한 물류단지 부지 매입

국내 유일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 전문기업 (주)멕아이씨에스(058110, 대표이사 김종철)는 ‘창고 및 수직계열화 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40여억원 규모로 회사 인근인 파주시 능안리 토지 6,800㎡를 매입 계약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토지 매입 목적은 멕아이씨에스 본사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자회사 렌탈사업 매출 증가에 따른 창고 부지 공간확보와 ‘물류 창고 통합 인프라 구성’으로 관련 건축 인허가 절차를 사전에 준비해 왔다.

추가적으로 악세서리 및 부가제품 등의 장기적인 안정적 수급기반 확보와 시장에서의 경쟁력 향상을 통해 ‘사업기회 확대를 위한 수직계열화 추진’ 목적을 반영함으로써 여유부지 확보를 통해 ‘본사-자회사-계열사의 일괄 생산단지’ 구성을 기획할 예정이다.

멕아이씨에스 이형영 CFO는 “이번 투자는 안정적 수직계열화 구축을 통해 위험요소를 낮추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물류 이동 비용의 경쟁력과 상호 협력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기반을 마련하여 ‘호흡케어 산업의 수직계열화’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가진 투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새로운 제품과 확대된 세일즈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멕아이씨에스의 향후 매출증가에 대한 안정적인 제조기반 확충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에 더하여 “자회사의 렌탈사업에 대한 서비스 퀄리티 경쟁력을 기반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렌탈 유통사업자의 기업인수합병 속도를 높여 시장 장악력을 확대하고, 추가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주요 악세서리 등의 수직계열화를 가속화하여 호흡치료 관련 부가제품 등의 제조생산이 용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토지 매입 이후 계획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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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스투클렌즈 ‘큐텐 재팬’ 입점… 일본 뷰티 시장 공략

내추럴 클린뷰티 브랜드 ‘쥬스투클렌즈(Juice To Cleanse)’가 ‘큐텐 재팬(Qoo10 Japan)’에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일본 뷰티 시장은 MZ세대 중심의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제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쇼핑이 확산되며 온라인 채널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쥬스투클렌즈는 큐텐 재팬을 통해 K-클린뷰티를 선보이고 일본 뷰티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비우고 채우는 착즙 주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쥬스투클렌즈는, 4℃ 장시간 저온 추출로 불순물은 거르고 원재료의 신선함과 효능을 살린 클렌징과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지구 환경을 위한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클린버터 샴푸바’ ‘레스레스 폼 클렌저’ 등 비건 라인을 새로 출시하며 MZ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쥬스투클렌즈는 밤에서 크림, 또 크림에서 폼으로 변해 2차 세안이 필요 없는 혁신적인 제형의 원스텝 클렌징밤 ‘워터 워시 밤’을 주력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파우더클렌징, 클렌징워터, 클렌징폼, 클렌징오일 등 전 품목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쥬스투클렌즈 관계자는 “꼼꼼한 세안을 원하지만 동시에 간편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입점과 동시에 워터 워시 밤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클린, 비건, 간편함을 갖춘 쥬스투클렌즈의 제품들이 일본 고객분들을 크게 만족시킬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쥬스투클렌즈는 미국 아마존, 소코글램, 홍콩 오렌지닷, 유럽 미인 코스메틱 등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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