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 운영 外

2022-03-14 16:58:17

[유통 이슈]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 운영

코카-콜라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 도원(Peaches.D8NE)’에서 오는 19일까지 운영 중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이 MZ 세대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달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은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번 팝업 체험존은 두 브랜드의 만남을 통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오픈 첫 날인 12일에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산다라박, 비비, 리정, 래원, 이승훈, 빅나티 등의 스타들이 참석해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전하는 우주의 짜릿함을 경험했다.

이날 팝업 체험존에는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선사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직접 체험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스타더스트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스포츠카와 피치스의 독특한 감성으로 꾸며진 포토존들은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또한 미션 수행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내 이름이 새겨진 세상의 단 하나뿐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도 큰 관심을 받았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은 성수동피치스 도원에서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코카-콜라가 최근에 선보인 새로운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첫 프로젝트로, 우주 어딘가에도 코카-콜라가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선보인 한정판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355ml 캔 1종으로 출시됐다.

◆마녀공장 창립 1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일본 판매 랭킹 상위권 기록

마녀공장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마녀공장X슈퍼마켙플라워 리미티드 에디션’이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출시와 동시에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마녀공장X슈퍼마켙플라워 리미티드 에디션’은 오일파스텔 드로잉 기법으로 따뜻한 일상 속 자연을 담아내는 일러스트 작가 슈퍼마켙플라워와의 콜라보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친 분들을 위로하고 다시 봄이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창립 1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 재팬(Qoo10 Japan)’의 연중 최대 행사인 메가와리 프로모션에서 참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품목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이번 에디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는 3월 4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하는 일본 2대 쇼핑몰인 ‘라쿠텐(Rakuten)’의 슈퍼세일 행사에서 실시간 종합 랭킹 2위를 달성하며,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마녀공장은 돈키호테 300점과 일본 최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의 메인 채널인 △도쿄 시부야 △긴자 △오모테산도점을 비롯해 약 15여개 매장을 비롯해 숍인의 45개 매장과 엣코스메의 17개 주요 매장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매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과 ‘라쿠텐’에서 연이어 검색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조기 품절을 달성하는 등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각종 뷰티 어워즈에서 1위를 수상하며 일명 국민 클렌징 오일로 입소문 난 ‘퓨어 클렌징 오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지켜줄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위한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등에 화사한 봄 기운을 가득 담은 꽃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넉넉한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실용성까지 고려했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첫 출시 후 올해도 역대급 인기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지난 2월 22일에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2017년 첫 출시 후 가장 빠른 속도로 15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첫 출시 이후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따스한 봄을 떠오르게 하는 노란 색감이 인상적인 음료다. 판매 시즌이 지난 이후에도 재출시를 바라는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6년째 매년 봄 시즌마다 출시되고 있다.

‘슈크림 라떼’는 바닐라 빈이 아낌없이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풍미가 진하면서도 부드럽게 느껴지는 음료로, 지난 시즌과 동일한 맛을 온전히 유지하며 달콤하고 풍성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번 ‘슈크림 라떼’의 특징이다.

첫 출시 당시에 22일만에 100만 잔 판매를 기록하며 봄 시즌 음료의 새 역사를 쓴 ‘슈크림 라떼’는 올해는 그보다 빠른 출시 19일 만에 150만 잔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동일 기간 중 역대 최대 판매 잔 수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 25일만에 150만 잔을 돌파했던 것과 비교해서도 6일 빨라진 속도이며, 150만 잔 돌파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매년 봄이 되면 ‘슈크림 라떼’의 출시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스타벅스가 자체 디지털 설문조사 플랫폼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중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슈크림 라떼’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동기를 조사한 결과, 구매 고객의 50%가 ‘재출시를 기다리던 음료라서(이전에 마셔본 경험이 좋아서)’라고 답해 봄 시즌의 대표적인 인기 음료임을 입증했다.

‘슈크림 라떼’ 음료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 고객 중 약 95%가 ‘음료에 만족했다’고 평가하며 작년 봄 시즌 이후 ‘슈크림 라떼’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했음을 확인하기도 했다.

아울러, 소셜 미디어에서도 구매 인증 게시글이 이어지고 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누적된 음료 인증 게시물은 약 10만 건 이상에 달한다. 특히 “역시 봄 대표 음료인 이유가 있다”, “달콤한 커피가 먹고 싶을 때는 ‘슈크림 라떼’가 제격이다”, “이런저런 이유로 피곤한 요즘, 당 충전에 딱 좋은 음료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한편, ‘슈크림 라떼’와 함께 같은 날 출시한 ‘핑크 매그놀리아 레모네이드’도 봄에 분홍색 목련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비주얼로 인기를 모으며 출시 2주만에 판매 50만 잔을 넘기는 기록을 세웠다. 일부 매장에서는 원부재료가 빠르게 소진되어, 오후 시간대에는 일시적으로 품절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포근한 봄을 맞이하며 출시한 봄 시즌 음료들이 고객들에게 꾸준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료들을 통해 고객분들이 더욱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을 지속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봄 시즌 한정 음료인 ‘슈크림 라떼’와 ‘핑크 매그놀리아 레모네이드’는 오는 3월 21일까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