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위클래식, 세계 최초 크로스오버 그룹&아티스트 NFT 발행

2022-03-14 14:19:21

위클래식, 세계 최초 크로스오버 그룹&아티스트 NFT 발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클래식이 전 세계 최초로 크로스오버 그룹&아티스트 NFT를 발행한다.

위클래식은 지난 2021년 월드클래스 바리톤 김주택을 영입하고 JTBC ‘팬텀싱어2’ 준우승에 빛나는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 콘서트 제작을 담당하며 크로스오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더하여 위클래식은 내일 3월 15일(화) 크로스오버 그룹 미라클라스 NFT를 세계 최초로 발행한다. 연이어 17일(목) 바리톤 김주택 NFT까지 발행할 계획을 선보이며,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크로스오버 음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미라클라스 NFT는 <미라클라스 콘서트 RE:BOOT> 공연 기념 MD 풀 패키지와 함께 미라클라스 후드티, 친필 싸인, 그리고 NFT 구매자에게만 제공되는 실물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바리톤 김주택 NFT는 지난 2021년 11월 진행된 <바리톤 김주택 뮤직 라이브러리 Act 1. The Classic>의 실황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5월 바리톤 김주택 공연의 R석 티켓 2매, 공연 프로그램북, 친필 싸인, 실물 카드까지 포함하며 음악계에 매우 이례적이고 독보적인 상품으로 자리할 예정이다. 특히 두 상품은 각각 100개, 50개 한정으로 판매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위클래식은 2020 도쿄 패럴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 NFT,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NFT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큰 화제를 만든 ‘도어랩스’와 NFT 발행을 함께한다. 도어랩스가 운영하는 kaard.me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한 미라클라스와 바리톤 김주택 NFT는 구매 후 카카오톡 클립(Klip)에서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러한 편리함으로 이번 발행될 두 상품은 아직은 NFT의 개념이 낯설 클래식&크로스오버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갈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