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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띠부씰’ 매출, 드라마 노출 직후 전주대비 매출 3배 늘어

2022-03-14 08:01:48

세븐일레븐  ‘띠부씰’ 매출, 드라마 노출 직후 전주대비 매출 3배 늘어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최근 tvN의 인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PB 브랜드인 ‘브레다움’ 상품과 동봉된 ‘띠부실’이 노출되면서 매출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해당상품이 전파를 탄 후 일주일간(3/7~3/13) 매출이 전주 대비 3배가량 늘어났다. 또한, 띠부씰이 들어있는 브레다움 세 품목이 세븐일레븐 전체 빵 매출 순위에서도 최근 띠부씰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포켓몬빵에 이어 2~4위를 차지하며 띠부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일, 극중 여자 주인공이 ‘브레다움 쏘스윗카스테라’를 먹은 후 띠부씰로 다이어리를 꾸미는 모습과 띠부씰을 수집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브레다움 ‘24겹 몽블랑페스츄리’ 등을 선물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세븐일레븐 상품 담당자는 “남자 주인공인 백이진이 띠부씰을 모아 나희도에게 건네는 장면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은 물론 어린시절 스티커를 모으던 향수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며 “이 영향으로 방송 직후부터 많은 분들이 띠부씰이 들어있는 상품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브레다움(Brea;daum)’은 지난해 4월 세븐일레븐이 론칭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빵을 뜻하는 ‘브레드(Bread)’와 특성이나 자격을 뜻하는 ‘다움’을 결합해 탄생했다. 띠부씰이 포함된 상품은 총 3종으로 ‘쏘스윗 카스테라’, ‘달달 크림빵’, ‘브리오슈 단팥빵’이며, 방송에 등장한 ‘24겹몽블랑페스츄리’는 추후 출시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희도야, 나도 띠부씰 모아. 안창피해도 돼!” “희도빵 사려고 세븐일레븐 다 돌았다” “띠부씰 반응보니 PPL 성공각이네”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3월 말까지 ‘2521 띠부씰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24종으로 구성된 띠부씰을 모두 수집한 1명을 추첨해 100만원을 지급하며, 8종을 수집한 7명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100명을 추첨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집 후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된다.

황일주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판촉담당은 “최근,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아이템에 열광하고 이를 수집하고자 하는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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