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스타엑스벤처스' 설립

2022-03-09 09:06:46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스타엑스벤처스' 설립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 스타엑스벤처스(Star X Ventures)는 9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산업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스타엑스벤처스는 블록체인 분야 초기 기업들의 성장을 함께하는 기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싱가포르에 법인을 두고 있는 스타엑스벤처스는 올해 2월 설립된 신생 기업이다. 스타엑스벤처스의 핵심 인력은 블록체인 산업의 선도 기업과 벤처 캐피탈 등 투자 업계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엑스벤처스의 창업자이자 매니징파트너인 브라이언 한(Brian Han)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개발사 그라운드 X 출신으로 스포츠 분야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인 ‘칠리즈’의 한국 대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재커리 키츠(Zachary Keats) 기업개발(Corporate Development) 디렉터 역시 그라운드X에서 기업 개발 디렉터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GS그룹의 미래 산업 투자기업 GS퓨처스의 투자 디렉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스타엑스벤처스는 투자에 있어 단순 자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투자를 집행한 블록체인 기업의 성장을 함께하는 기업으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엑스벤처스는 블록체인 기업들은 물론,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사업에서 필수적인 서비스 기획 및 개발부터 PR, 마케팅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스타엑스벤처스는 현재 아시아 지역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블록체인 기업들의 엑셀러레이팅을 앞두고 있다.

스타엑스벤처스 브라이언 한 매니징파트너는“블록체인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많지만, 기술적인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은 블록체인 산업의 특성 상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며 “스타엑스벤처스는 블록체인 사업의 시작부터 성공까지 함께하며 결과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가 더 성숙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목표" 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타엑스벤처스는 첫 번째 포트폴리오로 현재 아시아의 유명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NFT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곧 오픈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