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가 협업해 선보인 ‘크림삐어’(500ml/캔/알코올도수 4.7%)를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판매하는 ‘크림삐어’는 196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전설적인 히트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추억의 원조 크림빵으로 대표되는 ‘SPC삼립 크림빵’을 모티브로 기획된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상품 외관도 SPC삼립 크림빵 로고를 연상시키며,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임을 표현했다.
‘크림삐어’는 크림에일 스타일로 맥주 고유의 재료만을 활용해 깔끔하지만 모자람 없는 보디감과 풍부한 거품으로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맥주다.
강재준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크림빵’이 오랜기간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제품인 만큼, ‘크림삐어’는 대중성을 강조한 맥주 스타일로 레시피를 기획하고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패키지에 표현해 재미요소가 강조된 맥주”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차별화 기획 상품으로 판매하는 ‘크림삐어’는 196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전설적인 히트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추억의 원조 크림빵으로 대표되는 ‘SPC삼립 크림빵’을 모티브로 기획된 컬래버레이션 상품이다.
상품 외관도 SPC삼립 크림빵 로고를 연상시키며,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맥주임을 표현했다.
‘크림삐어’는 크림에일 스타일로 맥주 고유의 재료만을 활용해 깔끔하지만 모자람 없는 보디감과 풍부한 거품으로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맥주다.
강재준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크림빵’이 오랜기간 대중적으로 사랑받은 제품인 만큼, ‘크림삐어’는 대중성을 강조한 맥주 스타일로 레시피를 기획하고 최근 트렌드인 레트로 감성을 패키지에 표현해 재미요소가 강조된 맥주”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