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OK금융그룹, 초등학교 입학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

2022-02-28 18:18:11

OK금융그룹, 초등학교 입학 앞둔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은 2022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104명에게 ‘입학 축하 문구세트’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입학 축하 문구세트’는 OK금융그룹 임직원 자녀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스케치북, 크레파스, 색연필, 가위, 풀 등 초등학생 아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학용품으로 구성됐다.

OK금융그룹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며 ‘가족친화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매월 2회를 ‘가정의 날’로 지정해 임직원의 빠른 귀가를 독려하고 있으며, 제휴 콘도 ·리조트 휴양시설 이용권을 지원하는 등 가족 친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그림대회 겸 백일장인 ‘가족 사랑 뿜뿜 대회’,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꽃바구니’ 전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연 1회 직원 및 가족 건강검진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OK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소통에 기반한 전사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이 일환으로 임직원 소통창구 활성화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 ‘오케이조직문화’와 유튜브 채널 ‘원팀, OK(One team, OK)’ 를 운영 중이며, 해당 채널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근무 여건 개선 등을 위한 소통 창구로 활용된다. 이는 직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생각을 공유하고, 즐겁고 자긍심 있는 직장문화를 구축하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또한, OK금융그룹은 입사 1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주니어보드’를 발족시켜 정기적인 소통 커뮤니티도 운영하고 있다. 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창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임직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OK금융그룹의 경영 및 업무 환경 전반에 반영된다. OK금융그룹은 주니어보드 출범 이후 ▲신입 및 경력 입사자를 위한 매뉴얼 제작 및 배포 ▲지점 환경개선을 위한 분리수거함 설치 ▲매주 금요일 캐주얼데이 시행 등을 실제 업무에 반영했다. 임직원 소통창구 활성화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 ‘오케이조직문화’와 유튜브 채널 ‘원팀OK(One team OK)’ 를 운영하며 ‘내부 소통 강화’ 조직 문화 조성에도 중점을 뒀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분들에게 이번 ‘입학 축하 문구 세트’가 작으나마 기쁨이 되길 바라며, 새로운 출발을 앞둔 임직원 가족에게 진심 어린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경영’을 기반으로 한 조직문화 혁신이 이어지도록 다양한 제도를 꾸준히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