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 4월 개장 장안읍‘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현장 점검

2022-02-28 14:34:07

오규석 기장군수는 28일 오전 10시 30분경 오는 4월 정식 개장을 준비 중인 장안읍에 소재한 ‘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오규석 기장군수는 28일 오전 10시 30분경 오는 4월 정식 개장을 준비 중인 장안읍에 소재한 ‘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는 2월 28일 오전 10시 30분경 오는 4월 정식 개장을 준비 중인 장안읍 ‘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는 총사업비 1억 8천만원을 투입해 3,773㎡ 규모로 중·소형견 전용 필드 2개소와 주차장, 화장실, 안내부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4월 본격 개장한다.
본격 개장에 앞서 올해 사업비 5천만원을 투입해 반려동물놀이터의 진입로를 덧포장하고 필드 배수로와 퍼걸러 등 편의시설 정비공사를 시행 중에 있으며, 오는 3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기장군 반려동물놀이터’는 정기 휴장일인 월·화요일과 우천시를 제외한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운영된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법정공휴일에도 개장한다. 중·소형견 동물 등록을 완료한 기장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대형견의 경우에는 철마면 임기리 240번지에 소재한 민간 반려동물놀이터를 이용하면 된다. 기장군과 시설이용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기장군민들은 이용료가 면제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반려동물놀이터 현장을 둘러본 후 “반려동물놀이터가 개장되면 관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려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반려동물의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무엇보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부서에서는 시설을 관리하는 운영 인력을 상시 배치해 안전과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