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 (사)세계가나안운동본부 김범일 명예총재에게 한민족 감사패 전달

2022-02-25 19:53:31

아이넷방송그룹 한민족대상 시상식에서 (사)세계가나안운동본부 김범일 명예총재와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이넷방송)이미지 확대보기
아이넷방송그룹 한민족대상 시상식에서 (사)세계가나안운동본부 김범일 명예총재와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이넷방송)
[로이슈 전용모 기자]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은 2월 25일 오후 3시 강원도 원주시 가나안농군학교 기념관을 방문, 지구촌 빈곤타파를 위해 헌신한 (사)세계가나안운동본부 설립 김범일 명예총재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시상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감사패와 메달은 아이넷방송을 시청하는 해외동포 750만 시청자와 대한민국 아이넷방송 3,400만 가입자 가구의 시청자를 대표해 김 명예총재의 개척정신과 협동정신을 담아 박준희 회장이 직접 전달했다.
김범일 명예총재가 ‘땀 흘려 일하고 더불어 사는 사랑의 공동체’를 만들고자 벌인 ‘가나안운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던 새마을운동의 모태가 됐다.

그는 1997년 가나안농군학교 교장으로 재직하서 ‘일하기 싫거든 먹지도 말라’는 교육이념으로 국민들에게 민족정신을 일깨웠다.

지구촌 빈곤 해결을 위해 (사)세계가나안운동본부를 설립, 세계12개국 15개 가나안농군학교를 개척해 근로, 봉사, 희생정신을 전파했다.

김 명예총재는 ‘내가 변함으로써 사회와 국가가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가나안정신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한민족의 개척정신과 협동정신을 고양시키고 우리 시대의 미래를 밝게 비추어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아이넷방송그룹의 한민족감사패는 대한민국의 역동적 개척정신을 기려 행정, 정치, 인문, 과학, 의학, 예술, 종교, 사회 분야 등에서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거나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이에게 수여하고 있다.

김종필 국무총리,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조완규 제18대 서울대학교총장, 최규완 전 삼성의료원장, 이어령 초대 문화부장관, 송해 선생, 김동길 박사,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한민족 감사패를 받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