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부산교육 라이브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편 진행

2022-02-23 21:45:20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북구 백양중학교에서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과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북구 백양중학교에서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과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북구 백양중학교에서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과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우리들은 1학년-중학교’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중학교 1학년의 하루, 학교 교육과정 및 수업, 사춘기 자녀와 잘 지낼 수 있는 꿀팁 등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함이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과 구승헌 지사중학교 교사가 행사를 진행하고, 조민우 송정중학교 교사, 이혜경 신정중학교 교사, 김현구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이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부모들은 “중학교에 들어가면 학생들의 하루 생활이 어떤가요?”, “중학교에 들어가면 수업이나 생활하는 공간이 초등학교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비교과 활동인 자율활동과 동아리활동, 봉사활동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등을 질문했다.

또 “고등학교 갈 때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은?”, “사춘기 자녀와 잘 지내는 방법 없을까요?”, “중학교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상담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는지요?”, “중학교 교육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을 알려주세요?” 등도 물었다.

김석준 교육감과 전문가 패널들은 이들 학부모의 궁금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줬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매월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정보를 전해드렸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거나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 같이 생각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