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완성…‘BIFCⅡ’ 3월 공급

2022-02-23 16:32:51

BIFCⅡ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BIFCⅡ 조감도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동북아 해양·파생 분야 특화 금융중심지로 육성되는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서 오늘 3월 BIFCⅡ가 공급된다. 약 30여 개 금융기업이 입주한 BIFC(부산 국제금융센터)의 연이은 대형 프로젝트로 기업체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BIFCⅡ는 부산 남구 국제금융혁신도시 내에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6553㎡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시공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 5위인 대우건설이 맡는다.

BIFCⅡ는 편리한 교통환경 및 국제금융혁신도시 내 쇼핑, 문화 생활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며 부산1호선 범내골역 역시 도보 약 9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 또 도보 약 5분 이내에 16개의 버스 노선이 있고 1, 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과 KTX 부산역 등 대중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 내 업무 및 쇼핑, 문화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데다 이마트, 홈플러스, 문전 우체국, 문현주민센터 등 생활편의시설 및 관공서도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다.

BIFCⅡ와 함께 부산의 지역 활성화와 가치 창출에 기여할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도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항 일대 마리나, 해양레포츠 콤플렉스, 오페라하우스, 복합문화공간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인근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와 더불어 부산을 해양레저, 문화, 상업, 업무 등을 모두 갖춘 글로벌 관광 도시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각종 세제혜택이 장점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2022년까지 최초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적고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BIFC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투자자뿐 아니라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의 진입을 원하는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며 “국제금융혁신도시의 핵심 인프라, 북항 재개발 등의 개발호재, 대우건설 시공의 우수한 상품성이 모두 집약된 상품으로 향후 BIFC와 함께 국제금융혁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IFCⅡ 분양홍보관은 민락역 4번출구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