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에누리 주간IT-2월 3주]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취미 활동 확대에 닌텐도 수요 지속

2022-02-23 11:25:50

[에누리 주간IT-2월 3주]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취미 활동 확대에 닌텐도 수요 지속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개선 (네온블루, 네온레드)(좌)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우)

비대면 사회 환경이 지속되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한 주였다.

특히 집에서 즐기는 대표적 취미 활동인 콘솔 게임이 오락실 추억 게임,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등 다양한 신규 게임을 출시하며 더욱 인기를 얻었다.

2월 3주 차(2/14~2/20) 에누리 가격비교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닌텐도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25%, 129%가량 상승했다.

판매수와 매출 1위는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개선 (네온블루, 네온레드)’이 차지했다.

화면의 베젤이 슬림 해지면서 더욱 넓어진 7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본인이 원하는 각도를 설정해 테이블 모드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TV모드를 설정하면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테이블 모드로 화면을 공유할 수도 있으며 휴대 모드를 활용해 갖고 다니며 자유롭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의 2월 2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2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상품은 ‘닌텐도 스위치 OLED (화이트)’다.

7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프리스톱 방식의 와이드 스탠드, 64GB의 대용량 저장 메모리를 지원하며 전작의 불편함을 개선해 더 넓어지고 선명해진 화면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2월 2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8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에누리 주간IT-2월 3주]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취미 활동 확대에 닌텐도 수요 지속이미지 확대보기


같은 기간 고화질 촬영을 원하는 소비자층과 1인 미디어 시장의 확대로 고사양 미러리스 카메라도 꾸준한 수요가 발생했다.

미러리스 카메라 카테고리의 전주 대비 판매수는 30%가 올랐고 매출은 47%가 성장했다.

인기 상품에는 ‘소니 알파 A7 IV‘가 이름을 올렸다. 3300만 화소에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와 기존 비온즈 X 대비 약 8배 빠른 차세대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높은 이미지 해상력으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그라데이션과 섬세한 질감 표현, 저 노이즈를 구현하는 이 제품의 2월 2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50만 원대로 지난 2월 중순 약 330만 원대에서 소폭 상승했다.

또 다른 인기상품은 ‘소니 알파 A1’이다. 약 501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8배 빨라진 최신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구현했다.

초당 최대 120회 AF/AE 연산으로 빠르고 정밀한 ‘리얼타임 트래킹 AF’를 지원하며, 최대 30fps로 연속 촬영까지 가능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 가능하다.

이 제품의 2월 22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720만 원대로 지난 2월 초 약 730만 원대에서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