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유한킴벌리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 출시 外

2022-02-22 13:11:04

[유통 이슈] 유한킴벌리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킴벌리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 출시

유한킴벌리가 개성있는 디자인과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유럽 기준(EN13432)이 정한 58℃ 요건 하에서 45일 만에 100% 생분해 되어 씨들링(Seedling) 생분해 인증을 받아, 필환경, 제로웨이스트 등 ‘의식있는 소비’로 일컬어지는 MZ 세대들의 저탄소 소비 트렌드에 부합함과 동시에 개성 만점의 노티드 디자인으로 즐거움과 신선함까지 더해진 제품이다.

번들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절감했고, 물티슈의 캡 부분에 무점착 부분을 추가하여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는 GS25에서 구매 가능하며, GS25에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노티드X크리넥스 물티슈 및 크리넥스 물티슈 구매고객 3,7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슈가베어, GS25 상품권, 커피쿠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노티드X크리넥스 물티슈의 경우, 지구환경을 고려한 소비와 동시에 개성있는 제품을 좋아하는 MZ 소비자들의 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한다는 유한킴벌리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저탄소 혁신 제품의 꾸준한 개발과 판매 등 ESG경영 실천을 통해 그간 응원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ESG 경영혁신 노력 중 하나로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매출 비중을 95% 이상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정하고, 일정 조건에서 생분해 되는 생분해 인증 생리대 라네이처 시그니처 맥시슬림, 사탕수수 유래 바이오매스 소재를 적용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등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유통 이슈] 유한킴벌리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티르티르, 전속모델에 배우 현빈 발탁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새로운 전속모델로 배우 현빈을 발탁했다.

티르티르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현빈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2022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2월 말부터 브랜드 캠페인에맞추어 화보와 스케치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촬영 현장에서 배우 현빈은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앞으로 티르티르와 함께 할 다양한 활동에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믿고 보는 배우로 오랜시간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배우 현빈과 함께 티르티르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과 건강한 이미지를 지닌 배우 현빈과 여성들이 언제 어디서나 빛날 수 있도록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티르티르의 브랜드 이미지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티르티르는 과학적 연구 및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빛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맞추고 있는 뷰티 브랜드로, CJ온스타일과 진행한 ‘콜라겐코어’ 라인 방송은 매회 단시간 완판을 일으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콜라겐 코어 물광 마스크’는 런칭 방송에서 방송 시작 단 5분 만에 완판되며 CJ 온스타일 화장품 방송 중 최단시간 완판을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티르티르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 지속적인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K뷰티로서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엔에프씨, 코어쉘 구조 화장품 제형 특허 취득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대표 유우영, 265740)가 ‘코어쉘 구조를 갖는 납상크림형 화장료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화장품 스틱 제형의 중심부를 이루는 코어부분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쉘부분을 분리, 이중코어 형태의 코어쉘 구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틱 제품의 경우 오일 형태의 유성 성분으로만 제형이 이루어진데 반해, 코어쉘 구조를 적용해 크림밤 형태의 단단한 수성 제형과 이중 구성이 가능하게 했다.

보습력을 높이면서 끈적임을 잡아주는 효과가 높다는 분석으로,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2세대 스틱 제형으로 기능성과 사용감의 조화를 강조했다.

특히 엔에프씨의 주력 보습 소재인 세라마이드를 활용해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천연유래 식물 성분의 오일을 포함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화장품 종류의 제한 없이 조성물 적용이 가능해 제품 확장성이 용이하다는 분석이다.

엔에프씨 관계자는 “보습력이 뛰어난 에멀젼 제형에 스틱 형태의 간편함과 사용감을 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실제 코어쉘 구조를 통해 제작해 ODM 형태로 공급한 코어스틱 제품이 홈쇼핑에서 연달아 완판되는 등 시장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