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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효소 활용한 식품∙화장품 뜬다外

2022-02-22 11: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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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효소 활용한 식품∙화장품 뜬다

최근 효소의 인기가 뜨겁다. 소화기 질환을 겪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면서 음식물의 소화와 영양소 흡수를 돕는 효소 제품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6년 60만 2,998명에서 2019년 70만 2,652명으로 해마다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업계에서는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효소 식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 무너진 영양 밸런스는 ‘효소 식품’으로 관리

패스트푸드나 육류 위주의 서구화된 식사에 익숙해진 현대인은 효소 부족에 시달리기 쉽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체내 효소량이 급격히 감소하는데, 효소가 부족하면 소화력이 떨어지면서 영양 불균형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관련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며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하이생의 발효현미 효소식품 ‘하이생’은 특허 받은 복합발효 기술을 통해 현미, 미강, 대두를 황국균과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발효 효율을 높이고 몸에 좋은 영양성분과 유산균의 체내 흡수를 증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당 함량이 극히 낮아 비만이나 당뇨 등의 걱정을 줄였다. 1일 2~3회 1포씩 물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영양 불균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풍성한 자신감을 위한 영양성분까지 알차게 챙길 수 있는 '하이생 모락'도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생 모락은 검정콩 유용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한 효소식품으로 검정콩 외에도 45%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맥주효모와 어성초, L-시스틴, B6, 아연 등 건강한 모발 형성에 좋다고 알려진 원료들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됐다. 3mm 크기의 작은 환으로 이뤄져 목 넘김이 쉽고, 1일 1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여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
■ 피부와 두피 각질은 ‘효소 화장품’으로 케어

효소 식품이 인기를 끌자 뷰티업계에서도 이를 활용한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효소의 단백질 분해 기능은 피부나 두피에 남아있는 단백질인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또한 기름기를 제거하는 탈지력이 뛰어나 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피몽쉐가 선보인 ‘아로마틱 딥 클린 마스크’는 예민한 피부의 각질과 요철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저자극 효소 크림 마스크이다. 대부분의 효소 클렌저는 물과 함께 섞어 쓰는 가루 타입으로 사용 과정이 번거롭고 각질 제거 후 건조함까지 별도로 관리해야 하지만, 아로마틱 딥 클린 마스크는 고보습 크림 타입의 효소 클렌저로 간편하게 각질 제거부터 보습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메이베나의 ‘순수 효소 두피샴푸’는 주성분인 저분자 단백질 효소 ‘파파인’과 보습 특화 성분인 ‘아쿠아리시아’ 등을 액상화해 두피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특허성분인 17종 아미노산과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인공색소, 유해물질 등 5가지 무첨가 원칙으로 영유아, 임산부 등 모든 사람들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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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크루’x’트렌드페어’, 패션계가 주목할 디자이너 브랜드 공개

트렌드 세터 패션 플랫폼 ‘스타일크루(STYLE CREW)’가 ‘트렌드페어(TREND FAIR)’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스타일크루 기획전 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시크릿클로젯’, ‘옷사부’를 통해 22일 공개한다.

‘트렌드페어’는 한국패션산업협회 지원으로 매년 약 200여 개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여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일크루’는 이러한 ‘트렌드페어’와 협업하여 신진 디자이너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브랜드와 상품을 가장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나만 알고 싶은 비밀의 옷장 속 알짜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진행하는 ‘시크릿클로젯’에서는 안재현, 현아, 장윤주, 이동건 등 다양한 셀럽을 스타일링한 스타일리스트 윤현지, 전지윤, 조은나래가 각각 ‘리이(RE RHEE)’, ‘라이(LIE)’, ‘쎄이연(SAYYEON)’, ‘홀리넘버세븐(HOLY NUMBER 7)’ 총 4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특징을 집중 분석한다.

또한 나의 친절한 패션쌤 - ‘옷사부’ 콘텐츠에서는 슈퍼주니어, 2PM, 걸스데이, 홍수현 등 가수 및 배우의 트렌디한 패션을 선보인 스타일리스트 이원해가 수제자 신규진, 모델 선우와 함께 K-패션을 주도하는 브랜드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과 ‘세컨더리 레전드(SECONDARY LEGEND)’를 소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트렌드페어에 참가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오는 28일까지 시크릿클로젯 최대 60%, 옷사부 최대 35% 할인된 단독 특가로 스타일크루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송네오텍, 최대주주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풍부한 유동성 기반 2차전지 사업 집중”

한송네오텍이 새로운 최대주주를 맞으며 2차전지 사업이 더욱 탄력받을 전망이다. 한송네오텍은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시너웍스’가 보유 지분 13.40%(773만 546주)와 경영권을 코스닥 상장사 ‘알파홀딩스’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총 매각 금액은 339억 원이다.

이와 함께 한송네오텍은 알파홀딩스를 대상으로 9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알파홀딩스는 한송네오텍의 신주 697만 6745주를 취득할 예정으로, 납입 후 알파홀딩스가 확보한 지분은 22.74%(1470만 7291주)에 달한다. 이전 최대주주 대비 10%가량 높은 지분율을 기반으로 더욱 안정화된 경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 주 고객사인 팹리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설계 및 개발⋅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프로그램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의 파트너 회사로 알려졌으며, 지난해 정부 부처가 선정하는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의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아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알파홀딩스는 이번 한송네오텍 인수를 통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2차전지 분야로의 사업영역 확대와 OLED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한송네오텍은 OLED 공정장비 분야 선두기업으로 OLED 장비뿐 아니라 LG에너지솔루션 2차전지 장비부문 협력업체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신화아이티’ 인수 후 2차전지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새로운 최대주주인 알파홀딩스는 2차전지 사업 진출을 위해 한송네오텍의 경영권을 인수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향후 알파홀딩스가 보유한 풍부한 자기자본과 유동성을 바탕으로 2차전지 사업에 대한 투자 확대와 관련 M&A를 추진하는 등 2차전지 분야에 전사적 역량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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