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울산해경, 남구 용연부두 침몰 선박 발생 안전 조치

2022-02-21 14:37:17

침몰선박 주변을 울산해경 구조대 보트가 확인 중에 있다.(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침몰선박 주변을 울산해경 구조대 보트가 확인 중에 있다.(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는 2월 21일 낮 12시 6분경 울산시 남구 용연부두에 작업중이던 예인선이 침몰했다는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해 안전조치 했다고 밝혔다.

울산해경은 신고 접수 즉시 해경구조대,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등 가용세력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사고선박 A호(22톤, 예인선, 부산선적, 승선원 2명)에 승선중이던 선원 2명은 인근선박으로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고원인은 사고선박이 작업중에 인근에 있던 바지선과 부딪혀 수면하 파공, 침수되면서 침몰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사고원인은 조사 예정이다.

울산해경에 따르면 사고선박에는 경유 2,000L를 적재하고 있어 기름유출로 인한 해양오염에 대비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