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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슈] 리씽크, 큰 소비력 갖춘 엑스틴 4050 세대 전년非 33% 매출 증가 外

2022-02-17 09:27:03

[유통 이슈] 리씽크, 큰 소비력 갖춘 엑스틴 4050 세대 전년非 33% 매출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리씽크, 큰 소비력 갖춘 엑스틴 4050 세대 전년非 33% 매출 증가

재고전문몰 리씽크(대표 김중우)는 4050 ‘엑스틴’ 세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엑스틴(X-teen)이란 경제력을 기반으로 10대 자녀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4050 X세대를 뜻하는 신조어다. 소비의 양적 규모나 질적 파급력으로 볼 때 현재 소비시장에서 중요한 세대로 분석된다.

실제 엑스틴 세대의 소비는 늘어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2021 한국의 소비생활 지표’ 조사 결과에 따르면, 50대의 디지털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당시 50대의 디지털 소비 이용률은 29.5%였으나 2021년에는 79.2%로 2.6배 뛰었다. 40대는 90%를 넘긴 수치를 기록했다.

리씽크의 4050 엑스틴 고객 매출과 주문건수도 크게 증가했다. 20년과 21년을 비교했을 때 매출은 약 33%, 주문건수는 약 46%가 증가했다. 리씽크는 매출 성장의 이유로 엑스틴 세대가 경제적·문화적으로 풍요로운 10대를 보내면서 큰 소비력을 갖춘 집단으로 성장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들은 자유롭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간직한 세대로, 때로는 고정관념을 깨는 소비에 도전하기도 한다. 특히 새상품을 구매하는 대신 가격과 품질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재고 상품에 눈을 돌리며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다.

리씽크는 주 소비 고객층인 엑스틴 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브랜드 전속 모델 또한 엑스틴 세대의 가수 윤도현을 발탁했다. 지난 1월 윤도현과 함께 한 TV광고를 공개하고 현재 ‘씽크어게인-리얼 초저가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마스크, 도시락통, 립스틱 등 최대 100% 할인하며 이밖에도 PC, 공기청정기, 태블릿PC, 노트북, 스니커즈,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리씽크 김중우 대표는 “엑스틴 세대는 실질적인 구매력과 경제력을 가지고 있어 최근 업계에서 소비의 큰 손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특히 올 한해는 MZ세대와 더불어 엑스틴이 크게 부각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리씽크도 이에 대해 맞춤형 판매전략을 세우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리씽크는 다양한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에는 재고를 신속히 처리하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리씽크는 사용한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리퍼재고, 고객변심 단순 반품된 반품재고를 취급하고 있다. 100% 환불 시스템, A/S 최대 2년 보장 등 신뢰를 주는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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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클로젯, 컬렉션 레이블 ‘N ARCHIVE’ 봄 신제품 출시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컬렉션 레이블 ‘N ARCHIVE(엔 아카이브)’의 2022 봄 컬렉션을 오픈한다.

N ARCHIVE(엔 아카이브)는 90년대 미국 아이비리그적 요소를 비욘드클로젯 특유의 모던 감성으로 재해석해 표현한 라인이다. 한정 수량 제작된 런웨이 마스터 피스로, 브랜드 본연의 오리지널리티가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 비욘드클로젯은 건강한 삶과 정신을 그려내는 오가닉 라이프에 포커스를 맞춰 빈티지 무드가 녹여진 뉴 모더니티를 담아냈다. 어스 톤 계열의 차분한 컬러와 내추럴한 소재를 메인으로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룩을 제안했으며, 패치워크 등의 포인트 디테일로 키치한 감성도 놓치지 않았다.

기획 제품들로 구성된 프린스톤 라인 또한 주목할 만하다. 프린스톤 라인은 컬렉션 레이블 N ARCHIVE(엔 아카이브) 안에서도 시즌 기획 의도가 더욱 명확히 반영된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에서는 2022년을 맞아 임인년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모티브로 다양한 아이템에 아트웍을 적용시켜 보였다.

한편, 비욘드클로젯은 노맨틱 라인 신제품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홈 인테리어 러그 아이템과 그립 톡이 바로 그 주인공. 노맨틱 라인의 위트 넘치는 시그니처 로고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 아이템이다.

◆컬러레이, ‘ESG 경영 강화’ 사회적 책임 다짐

중국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900310, 대표이사 줘중비아오)는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컬러레이는 ESG 경영 강화 실천을 위해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제조 ▲지역사회 상생의 사회가치경영 선도 ▲투명경영 실천을 주요 과제로 삼고 ESG 경영 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컬러레이는 녹색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향후 제품 생산에 대한 규범 관리 강화, 배출 정화 강화, 자원 절약 등 친환경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며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실제로 컬러레이는 지난해 3월 준공한 스마트 신공장에 배출 정화 및 자원 절약에 대한 그린 컨트롤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친환경 제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난 2월 9일 컬러레이 제조공장이 위치한 후저우시에서 수여하는 ‘녹색 공장’의 영예를 수여받았다.

또한 지난 1월 컬러레이는 더칭현 상무국과 공동으로 일명 ‘함께 사는 오두막’ 이라는 자선 연맹을 설립했다. ‘함께 사는 오두막’은 현지 저소득층을 위해 생계자금 및 생활 용품을 지원하며, 채용 부스를 통해 노동력이 필요한 기업과 연계시켜 주는 사업 및 저소득 농가 지원 등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며 상생하기 위한 연맹이다.

컬러레이 줘중비아오 대표는 지난 1월 연맹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을 찾아가 지원금, 에어컨, 전기밥솥 등의 물품을 전달했으며 농가 및 저소득층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고 상생하는 방안에 대해 같이 논의했다.

컬러레이 줘중비아오 대표이사는 ‘중국의 일류 진주광택안료 제조사로서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친환경 제조에 힘쓰며 사회 취약 계층을 적극적으로 돕고 투명 경영을 통해 앞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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