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정월대보름 맞아 곡물∙견과류 활용 식음료 주목
1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식음료 업계에서는 대보름의 상징인 곡물, 견과류, 나물 등을 활용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오곡밥, 묵은 나물, 부럼을 먹으며 한 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날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이를 손수 챙기기가 쉽지 않은 만큼 간편하게 대체할 만한 식음료 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관련 업체에서는 영양이 풍부한 곡물·견과류를 원료로 한 음료부터 나물밥 간편식까지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살리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풍년의 상징인 오곡밥에 들어가는 보리, 쌀(찹쌀), 수수, 팥, 좁쌀 등의 곡물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실제 영양학적으로 매우 균형 잡힌 구성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곡물을 주 원료로 사용한 음료와 간식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맛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프리미엄 보리 품종인 검정보리를 활용해 전통 보리숭늉의 맛을 구현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로스팅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추출하여 더욱 진하고 구수한 보리차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보리 특유의 성질로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나 수분 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마음 놓고 물 대용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주 원료인 검정보리는 대한민국 농촌진흥청이 2012년 세계 최초 개발한 보리 신품종으로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과 땅끝마을 전남 해남에서 재배되며, 일반 보리에 비해 식이섬유가 1.5배 많고 안토시아닌,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블랙보리는 출시 4주년인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 2억1천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현대약품이 선보인 ‘365MEAL’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간편 대용식으로,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3종 모두 오트밀을 비롯해 다양한 곡물 분말 50g이 함유됐다. 쌀 토핑도 함유돼 씹히는 식감과 함께 식사 대신 든든하게 마실 수 있다.
평소 견과류 섭취가 적거나 견과류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그래놀라 스낵을 통해 견과류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우유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낵 그래놀라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 2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팝콘을 9가지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그래놀라로 감싸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스낵처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정월대보름에 빠질 수 없는 나물을 사용한 간편식도 준비돼 있다.
대상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을 통해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나물밥 '시래기무밥'을 판매하고 있다. 시래기무밥은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에 이어 '건강한 시골밥상'을 테마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강원도 청정자연에서 자란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맛을 살렸으며, 시중에서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나물밥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강원도 산 시래기를 사용해 신선한 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구수하고 달큰한 국산 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투썸플레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커피전문점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21년 한 해 동안 각 산업 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는 투썸플레이스는 그 간의 경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제품력을 지속 강화해온 점을 인정받아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디지털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바일 앱과 멤버십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투썸하트’는 론칭 약 2개월 만에 가입자 수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에 차량인식 및 자동결제 시스템인 투썸 DT페이를 도입하여 새로운 DT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국내커피전문점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품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로스팅 플랜트와 디저트 생산시설을 갖춘 제 2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는 등 코로나19 속에서도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도 하고 있다. 2019년 업계 선도적으로 빨대 없이 사용 가능한 아이스컵 리드 ‘에스프리 리드(Straw-free lid)를 도입해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절반 이상 절감한 데 이어, 지난해 종이 빨대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으며 지역 사회 및 가맹점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투썸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투썸플레이스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보다 좋은 브랜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알톤스포츠, 인기 전기자전거 ‘코디악’, 29인치 MTB ‘GLEAM’ 시리즈 출시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22년도 신제품으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전기자전거 ‘코디악’ 시리즈와 22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29인치 MTB ‘GLEAM’ 시리즈를 출시했다.
알톤스포츠의 인기 전기자전거이자 중고가 라인업인 코디악 시리즈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실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짐받이를 장착하는 등 코로나 시대의 미래형 이륜 모빌리티에 대한 전략이 반영된 제품으로, ‘코디악 24S’와 ‘코디악 20FAT’, ‘코디악 20FS’ 총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17.5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시마노 8단 변속 시스템, 짐받이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코디악 24S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는 24인치 휠과 승하차가 편한 스텝스루 방식의 프레임을 사용해 출퇴근용과 레저용, 배달용 등 다용도로 사용하기에 좋다.
코디악 20FAT은 오토바이를 연상케 하는 프레임과 광폭 타이어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21년 굿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소비자 동호회가 결성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출시된 제품은 개선된 전조등, 짐받이 등의 편의사항이 업그레이드됐다.
코디악 20FS 제품은 앞, 뒤 서스펜션을 장착한 풀서스펜션 타입의 제품으로,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누구나 이용하기 쉬운 사이즈에 각종 편의사항을 적용해 실용성이 뛰어나다.
‘GLEAM’은 알톤스포츠가 올해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29인치 라인이다. 29인치 휠을 장착한 고성능 MTB 제품으로, 항속 성능이 좋고 요철 등을 더욱 부드럽게 넘는 특징이 있다. 변속기와 서스펜션의 성능에 따라 ‘GLEAM M30’과 ‘GLEAM M27’, ‘GLEAM M24’, ‘GLEAM M21’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갖춘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와 노면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서스펜션 포크, 케이블을 프레임 내부로 매립해 공기 저항을 줄이고 케이블 내구성을 높인 인터널 케이블 루팅 방식 등을 공통으로 적용했다.
특히 GLEAM M30은 시마노 데오레 30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서스펜션에는 노면의 상황에 따라 기능을 잠그고 풀 수 있는 리모트 락아웃 기능을 적용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는 모델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코디악과 GLEAM 시리즈는 더욱 실용적이면서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라이딩의 재미까지 더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1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식음료 업계에서는 대보름의 상징인 곡물, 견과류, 나물 등을 활용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오곡밥, 묵은 나물, 부럼을 먹으며 한 해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날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이를 손수 챙기기가 쉽지 않은 만큼 간편하게 대체할 만한 식음료 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관련 업체에서는 영양이 풍부한 곡물·견과류를 원료로 한 음료부터 나물밥 간편식까지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살리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풍년의 상징인 오곡밥에 들어가는 보리, 쌀(찹쌀), 수수, 팥, 좁쌀 등의 곡물은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실제 영양학적으로 매우 균형 잡힌 구성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곡물을 주 원료로 사용한 음료와 간식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고소한 맛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프리미엄 보리 품종인 검정보리를 활용해 전통 보리숭늉의 맛을 구현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로스팅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추출하여 더욱 진하고 구수한 보리차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보리 특유의 성질로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나 수분 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마음 놓고 물 대용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주 원료인 검정보리는 대한민국 농촌진흥청이 2012년 세계 최초 개발한 보리 신품종으로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과 땅끝마을 전남 해남에서 재배되며, 일반 보리에 비해 식이섬유가 1.5배 많고 안토시아닌,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블랙보리는 출시 4주년인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 2억1천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현대약품이 선보인 ‘365MEAL’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간편 대용식으로,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3종 모두 오트밀을 비롯해 다양한 곡물 분말 50g이 함유됐다. 쌀 토핑도 함유돼 씹히는 식감과 함께 식사 대신 든든하게 마실 수 있다.
평소 견과류 섭취가 적거나 견과류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그래놀라 스낵을 통해 견과류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우유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낵 그래놀라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 2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팝콘을 9가지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그래놀라로 감싸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스낵처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정월대보름에 빠질 수 없는 나물을 사용한 간편식도 준비돼 있다.
대상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을 통해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나물밥 '시래기무밥'을 판매하고 있다. 시래기무밥은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에 이어 '건강한 시골밥상'을 테마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강원도 청정자연에서 자란 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맛을 살렸으며, 시중에서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를 상품화해 나물밥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강원도 산 시래기를 사용해 신선한 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구수하고 달큰한 국산 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투썸플레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커피전문점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21년 한 해 동안 각 산업 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는 투썸플레이스는 그 간의 경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제품력을 지속 강화해온 점을 인정받아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투썸플레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디지털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바일 앱과 멤버십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투썸하트’는 론칭 약 2개월 만에 가입자 수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에 차량인식 및 자동결제 시스템인 투썸 DT페이를 도입하여 새로운 DT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국내커피전문점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품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로스팅 플랜트와 디저트 생산시설을 갖춘 제 2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는 등 코로나19 속에서도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도 하고 있다. 2019년 업계 선도적으로 빨대 없이 사용 가능한 아이스컵 리드 ‘에스프리 리드(Straw-free lid)를 도입해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절반 이상 절감한 데 이어, 지난해 종이 빨대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으며 지역 사회 및 가맹점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투썸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투썸플레이스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보다 좋은 브랜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알톤스포츠, 인기 전기자전거 ‘코디악’, 29인치 MTB ‘GLEAM’ 시리즈 출시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22년도 신제품으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전기자전거 ‘코디악’ 시리즈와 22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29인치 MTB ‘GLEAM’ 시리즈를 출시했다.
알톤스포츠의 인기 전기자전거이자 중고가 라인업인 코디악 시리즈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실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짐받이를 장착하는 등 코로나 시대의 미래형 이륜 모빌리티에 대한 전략이 반영된 제품으로, ‘코디악 24S’와 ‘코디악 20FAT’, ‘코디악 20FS’ 총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17.5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시마노 8단 변속 시스템, 짐받이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코디악 24S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는 24인치 휠과 승하차가 편한 스텝스루 방식의 프레임을 사용해 출퇴근용과 레저용, 배달용 등 다용도로 사용하기에 좋다.
코디악 20FAT은 오토바이를 연상케 하는 프레임과 광폭 타이어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21년 굿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소비자 동호회가 결성되는 등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 출시된 제품은 개선된 전조등, 짐받이 등의 편의사항이 업그레이드됐다.
코디악 20FS 제품은 앞, 뒤 서스펜션을 장착한 풀서스펜션 타입의 제품으로,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누구나 이용하기 쉬운 사이즈에 각종 편의사항을 적용해 실용성이 뛰어나다.
‘GLEAM’은 알톤스포츠가 올해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29인치 라인이다. 29인치 휠을 장착한 고성능 MTB 제품으로, 항속 성능이 좋고 요철 등을 더욱 부드럽게 넘는 특징이 있다. 변속기와 서스펜션의 성능에 따라 ‘GLEAM M30’과 ‘GLEAM M27’, ‘GLEAM M24’, ‘GLEAM M21’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갖춘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와 노면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서스펜션 포크, 케이블을 프레임 내부로 매립해 공기 저항을 줄이고 케이블 내구성을 높인 인터널 케이블 루팅 방식 등을 공통으로 적용했다.
특히 GLEAM M30은 시마노 데오레 30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서스펜션에는 노면의 상황에 따라 기능을 잠그고 풀 수 있는 리모트 락아웃 기능을 적용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는 모델이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코디악과 GLEAM 시리즈는 더욱 실용적이면서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라이딩의 재미까지 더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