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데일리펀딩, 금융 설계 로드맵 제시… ‘새집드림 신용대출’ 출시

2022-02-09 13:03:32

데일리펀딩, 금융 설계 로드맵 제시… ‘새집드림 신용대출’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데일리펀딩은 이러한 시장 수요를 파악해 9일 인테리어 시공 자금을 대출해 주는 ‘새집드림(DREAM)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 출시로 데일리펀딩은 신용대출 상품 라인을 한 단계 넓히게 됐다.

앞서 데일리펀딩은 대학생 대상의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데일리캠퍼스론’부터 사회초년생을 위한 상생 금융 서비스 ‘청년 홈PLUS 신용대출’ 등 씬파일러 맞춤형 신용대출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데일리펀딩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새집드림(DREAM) 신용대출’은 신혼부부 또는 생애 첫 주택 구입자를 타깃으로 한다. 생애 주기에 따른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후에는 주부나 퇴직자를 위한 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데일리펀딩은 금융 소외계층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비정형 데이터 대출서비스’를 특허 출원 및 등록한 바 있다. 특히 ‘데일리캠퍼스론’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인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해 상품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왔다. 올 1분기에는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채권을 관리하는 여신관리솔루션도 구축 완료한다.

데일리펀딩 정용 대표는 “신뢰와 안정을 바탕으로 한 운영으로 2021년 기준 데일리펀딩의 재투자율은 83.71%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생애 주기에 따라 적재적소에 필요한 신용대출 상품 라인을 확대해 금융 설계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