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입생로랑 뷰티, 스마트 틴트 디바이스 ‘루즈 쉬르 메쥬르’ 선보여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20715530804471204ead079111420111917.jpg&nmt=12)
로레알코리아는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의 AI기반 스마트 틴트 디바이스 ‘루즈 쉬르 메쥬르(ROUGE SUR MESURE)’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입생로랑 ‘루즈 쉬르 메쥬르’는 개인 맞춤형 뷰티 시스템 ‘페르소(Perso)’를 처음으로 적용한 퍼스널 립 컬러 메이커다. 특허 받은 인공지능 컬러 인식 기술과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초개인화 된 맞춤형 립 컬러를 제안하며, 한 번의 터치로 수천 개의 색상을 제조할 수 있다.
페르소는 로레알의 연구 및 혁신 부문 내 스타트업 ‘테크놀로지 인큐베이터(TECHNOLOGY INCUBATOR)’에서 개발된 AI기반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로, 지난 2020년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초개인화 뷰티 테크 사례로 주목받았다.
로레알코리아 크리스티앙 마르코스 대표는 “로레알은 초개인화된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다”며,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뛰어난 과학적 역량을 바탕으로 로레알은 앞으로도 뷰티 테크를 선도해 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입생로랑 ‘루즈 쉬르 메쥬르’는 레드, 누드, 오렌지, 핑크 4가지 컬러 카트리지 세트를 기반으로, 컬러 블렌딩을 통해 수천 가지의 색 조합을 만들어낸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즉석에서 원하는 컬러를 제조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색상을 촬영해 동일한 컬러를 만들거나, 피부 색, 그날 입은 의상 색 등에 맞춘 립 컬러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추출 전, 가상 화면을 통해 입술 발색 모습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틴트 추출량도 조절 가능하며, 색상이 추출되는 콤팩트 부분은 분리가 가능해 직접 만든 틴트를 손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입생로랑 뷰티의 베스트셀러인 벨벳 틴트와 동일한 제형을 제공해 발림성과 지속력이 우수한 것도 특징이다.
입생로랑 ‘루즈 쉬르 메쥬르’는 2월 25일 공식 출시되며, 오는 7일(월)부터 13일(일)까지 일주일 간 신세계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제품 체험 및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 젤리크루, 협업 크리에이터 누적 정산액 30억원 돌파
크리에이터 브랜드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대표 박준홍)가 협업 크리에이터 200여팀에게 19년 8월부터 지급한 누적 정산액이 3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5월 3억원이던 셀러 누적 정산액은 2021년 9월 1년 6개월만에 20억원을 돌파했고 2022년 1월 다시 6개월만에 누적 정산액이 30억원을 넘어섰다.
젤리크루의 이러한 빠른 성장에는 억대 정산액을 자랑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이다. 상위 크리에이터 3인의 평균 정산액은 3억원에 달한다. 정산액 규모 또한 2020년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젤리크루에 입점한 크리에이터들은 굿즈를 단순 위탁 판매하는 기존 플랫폼과는 달리, 크리에이터의 제품을 브랜드로 육성하여 함께 성장하는 젤리크루의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젤리크루의 온라인 플랫폼 및 9개 오프라인 직영점에 상품을 위탁 판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크리에이터 브랜드의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대형서점과 마트, 유명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량으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
또 개인 크리에이터로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수 억원의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를 만들어낸 것은 의미 있는 결과로 풀이된다.
젤리크루는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크리에이터들의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이다. 1인 작가, 소규모 브랜드에서 제작한 문구·생활잡화가 주요 상품이며, 인기 크리에이터 브랜드를 꾸준히 소싱하여 상품군을 확대해가고 있다.
◆데상트골프,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와 협업한 골프 컬렉션 출시
‘DESIGN THAT MOVE’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상품의 외관보다 기능력을 중시하는 퍼포먼스 골프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대담하고 럭셔리한 기술력을 가진 마세라티(Maserati)와의 협업을 통해 완벽한 기능미의 디자인을 정의한다.
각기 다른 브랜드 철학을 지난 두 브랜드의 이번 협업 컬렉션은 데상트 고유의 상품 기술력과 마세라티의 대담한 디자인 정신이 결합되어, 오토모빌과 패션의 기존 틀을 넘어 두 브랜드의 공통적인 신념 'FUNCTIONAL BEAUTY(기능미)'을 최상급 퍼포먼스에 충실한 상품과 스토리로 재해석하였다.
두 브랜드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은 이탈리아 하이 퍼포먼스 럭셔리카의 상징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라디에이터 그릴, 이너 시트, 벤틸레이션 파트에서 받은 영감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승화한 제품들로 출시된다.
특히 마세라티의 균형 잡힌 대담한 머슬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3레이어 윈드 브레이커, 마세라티의 위장막 패턴 그래픽에 데상트골프만의 한판 입체 패턴을 더한 레인자켓, 스포츠카를 연상하는 카본 사선 패턴의 캐디백 등의 상품 구성으로 다양한 골프 컬렉션을 완성했다.
데상트골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변화하는 골프 시장에 혁신적인 디자인 가치를 전달하며,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데상트골프 x 마세라티 협업 컬렉션은 2월 4일부터 데상트골프 공식몰에서 먼저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2월 18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출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