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소방,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소방헬기 즉시 출동체계

의료기간 및 당번 약국 안내

2022-01-25 19:56:13

부산소방재난본부 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소방재난본부 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재난에 대비, 소방관서장을 지휘선상에 근무토록 하고 화재발생 초기단계부터 우세한 소방력을 동원하는 등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한다.

전통시장, 화재경계지구 및 소방차 진입곤란지역에 대하여 1일 2회 이상 소방차량을 이용, 소방출동로를 확보하고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한다.

다중운집이 예상되는 철도역사 및 버스터미널에 대해 한층 강화된 소방순찰을 전개,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고 고속도로 정체 및 산악사고 시 신속한 환자 이송을 위하여 소방헬기의 즉시 출동체계도 마련했다.

연휴 기간 중 의료상담 신고가 증가할 것에 대비,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 안내를 위해 119종합상황실 내 접수인력을 30명에서 44명으로, 신고 접수대를 23대에서 34대로 운영을 강화한다.

또한 부산의용소방대는 설 연휴 기간 중 전통시장 173개소에 대하여 야간시간대 화재안전 순찰을 실시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취약한 노인과 장애인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도 전개한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어 가족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부주의로 인한 화재에 각별한 조심을 당부한다”며“부산소방은 설 연휴 기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