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세정 웰메이드 ‘영웅의 본색’, 유튜브 인기 ‘TOP 10’ 등극 外

2022-01-07 15:16:02

[생활경제 이슈] 세정 웰메이드 ‘영웅의 본색’, 유튜브 인기 ‘TOP 10’ 등극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정 웰메이드 ‘영웅의 본색’, 유튜브 인기 ‘TOP 10’ 등극

패션기업 세정(대표 이훈규)의 웰메이드(WELLMADE)가 전속모델 임영웅과 찍은 광고 ‘영웅의 본색’이 지난해 4분기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영웅의 본색’은 영화 ‘영웅본색’을 오마주한 누아르 콘셉트의 웰메이드 21 F/W 광고 캠페인 영상으로 임영웅과 함께 찍어 화제가 됐다. 지난해 10월 영상 공개 이후 약 2주 만에 티저와 본편 누적 조회수가 총 230만 뷰를 돌파했고, 최근까지 330만 뷰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웰메이드는 해당 영상이 임영웅의 첫 연기 도전을 볼 수 있다는 점과 웰메이드의 다양한 F/W 스타일링이 콘셉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다’, ‘웰메이드가 웰메이드 했다’며, 웰메이드와 임영웅이 만나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영(YOUNG)하고 세련되게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웰메이드는 지난해 연말 KBS 2TV에서 진행된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We’re HERO 임영웅’에서 가상 광고로 깜짝 등장하며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2020년도부터 선보인 트롯웰송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550만 뷰를 달성하는 등 임영웅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임영웅 관련 콘텐츠는 웰메이드의 고객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며, “2022년에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국민가수 임영웅의 매력이 잘 어우러지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팬덤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F 하프클럽, 슈즈페어 기획전 진행...인기 브랜드 총집합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프리미엄 아울렛 패션 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이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슈즈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9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슈즈페어에서는 신년 특가 특별 프로모션, 브랜드 핫딜, 얼리버드 설 선물 특가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아디다스, 나이키, 구찌, 버버리 등 인기 브랜드를 제화, 스포츠, 명품 등 카테고리 별로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알찬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최대 10% 할인 가능한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하며, 선착순 2천 명에게는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앱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새해 목표 클릭 시 100% 당첨되는 선착순 적립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디다스는 신년 맞이 새 신발부터 클래식한 디자인이 매력인 베스트 아이템 등 총 44종의 상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찌에서는 스니커즈, 로퍼, 플랫슈즈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특가에 선보이며, 버버리에서는 빈티지 체크 로고 스니커즈부터 고급스러운 봄 신상을 최대 4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미리 준비하는 설 선물 특가전에서는 미소페, 닥스, 뉴발란스, 메종마르지엘라 등 MD추천 15개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둘러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제화, 스포츠, 명품 등 카테고리 별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80%까지 할인한다.

LF 하프클럽 사업부 이화정 상무는 “2022년 새해를 맞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슈즈페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올해도 더욱 알찬 프로모션과 다양한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쇼핑의 기쁨을 안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임코리아, 2021년 한 해 총 532톤 ‘탄소 회피’ 달성

공유 모빌리티 ‘라임(Lime)’이 2021년 한 해 총 532톤(t) 규모의 ‘탄소 회피’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10월 국내 진출 이후 달성한 총 누적 탄소 회피량은 약 1,243톤 규모로 추산된다. ‘탄소 회피’는 자사 전동킥보드 총 이동거리를 기반으로 자동차 등 내연기관 차량의 이동량을 전동킥보드가 얼마나 대체했고 탄소 저감 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추산한 값이다.

2021년 국내 라임 전동킥보드의 총 이동거리는 약 856만km다. 라임코리아가 작년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약 25%는 이동 시 내연기관 차량 대신 라임 전동킥보드를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설문을 기반으로 봤을 때 856만km 이동거리 중 214만km는 내연기관 차량을 대체한 것이며 주행거리 대비 탄소배출량을 따져보면 약 532톤의 탄소 배출을 저감한 것이다. 미국 환경보호청은 일반 승용차가 1만8천5백km를 주행시 4.6톤의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킨다고 보고 있다.

지난해 탄소 회피량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 2020년 라임 전동킥보드 총 이동거리는 약 1,092만km, 탄소 회피량은 약 679톤이었다. 라임코리아는 2019년 국내 진출 이후 꾸준한 운영 대수 및 회원 수 증가를 이어왔지만 2021년에 들어 도입된 공유 전동킥보드 관련 각종 규제로 인한 이용자들의 탑승 심리 부담을 감소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현재 라임 전동킥보드는 수도권과 부산, 대구, 대전 등에서 총 약 3만대가량이 운영 중이며, 국내 회원 수는 106만명에 달한다. 2019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약 2년 2개월간 총 이동거리는 2천만km를 넘겼다. 라임코리아는 2022년에도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맞춰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자사 서비스 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 제로 달성을 목표로 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라임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도심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기후보호 기여 활동도 펼치고 있다. 작년 2월에는 국내 전동킥보드 업계 최초로 한국형 'RE100(Renewable Energy 100)' 제도인 한국전력공사의 녹색프리미엄제에 동참, 한 해 동안 필요한 총 400㎿/h 규모 재생 에너지를 확보했다. 3월에는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야생동물 커스텀 전동킥보드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기후 보호를 위한 활동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