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우리금융,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2022-01-03 13:12:20

[기업사회활동] 우리금융,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와 함께 서울 종로구 소재 중앙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지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따뜻한 겨울나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경제 및 돌봄 공백 심화에 따른 어려움을 돕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지원금은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약 60여개소, 4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된다. 보일러 수리, 난방원료 구입, 도시가스 및 전기난방 등의 난방비와 온풍기, 전기․온수매트, 겨울철 의류 등 방한용품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아동․청소년과 지역아동센터 등이 추운 겨울철 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며, “이번 지원금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나기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과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선한 가게 대상 긴급생활자금 및 홍보 활동을 지원했다. 더불어 임직원 기금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특성화고 IT 인재 육성을 위한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