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뉴트리, 비오틴 증량한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 선보여 外

2021-12-30 10:30:15

[유통 이슈] 뉴트리, 비오틴 증량한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트리, 비오틴 증량한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 선보여

뉴트리(270870)의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이 비오틴 함량이 증량된 신제품 ‘인앤업비오틴 셀’을 선보인다.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은 누적 매출액 5,000억 원을 돌파한 콜라겐 1위 브랜드 에버콜라겐의 대표 제품인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를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이다.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1g에 최근 이너뷰티 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비오틴을 기존 제품 대비 3,333% 증량하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100% 추가 배합해 국내 콜라겐 건강기능식품 중 최다 12중 기능성으로 제품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피부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뉴트리 독자 개발원료로, 하루 1g으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세포와 동일한 분자 구조인 GPH(Gly-Pro-Hyp) 트리펩타이드 구조로 체내 흡수율이 우수하며 피부에 퍼즐처럼 딱 들어맞아 곧바로 흡수된다. 또, 한국인 여성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가주름 육안평가 개선 △주름 깊이 개선 △피부탄력 개선 등 7종 피부 건강 개선을 확인했다.

이외에도 셀렌, 비타민C, 비타민D 등 피부 관리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성분과 부원료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께 배합했다. 특히 산성도를 낮춘 중성화 비타민C를 사용해 공복에 섭취해도 위장에 부담이 없도록 개선했다. 모든 성분은 리뉴얼 전 제품과 동일하게 1일 2정으로 섭취 가능하다.

뉴트리는 신제품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을 다가오는 3일(월) 자정 공식 뉴트리몰에서 최초 공개한 후, 같은 날 저녁 8시 45분 GS홈쇼핑 채널 론칭 방송을 통해 대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통 이슈] 뉴트리, 비오틴 증량한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셀’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애니메디솔루션, ‘유방보존술 가이드’ 美 특허 취득 완료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자사의 3D프린팅 기반 ‘유방보존술 가이드’가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과 서울아산병원이 협업해 연구·개발한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암 환자의 의료 영상(MRI 및 CT)을 3D로 분석하고, 이 데이터에 기반한 수술 가이드를 3D프린팅으로 제작해 유방암 수술을 돕는 의료기기다.

유방암 수술의 여러 방법 중 ‘유방보존술’이란 유방을 전부 절제하지 않고 종양 부위만을 절제해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는 수술법이다. 따라서 종양만을 최소한으로 제거하고 정상적인 유방 조직은 최대한 남겨 두는 것이 중요하다.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유방 내의 종양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어 정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유방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뿐만 아니라 항암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잔여 종양 의심 영역까지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어 안전한 수술에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김국배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호주, 일본 등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며 “규모가 큰 시장인 미국에서 유방보존술 가이드의 기술력과 효과성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세계 시장에 자사의 기술력을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겨울 캠핑족 주목! 이거 하나면 캠핑 음식 뚝딱

캠핑 인구 700만 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캠핑장에서 손쉽게 즐기기 좋은 육류 간편식이 최근 인기몰이 중이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 종의 9월부터 10월(1~15일)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핑 바비큐 전문 온라인몰 푸드장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 캠핑 인기가 절정이던 2021년 10월 매출이 185% 증가하며 크게 성장했다.

이 같은 육류 간편식의 수요 증가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 형태와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보관이나 조리가 편리한 육류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온라인 전문몰의 등장으로 주문 편의성과 가성비까지 한층 강화되며 육류 간편식의 인기에 힘을 더했다.

게다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겨울철에도 동계 캠핑족을 겨냥한 육류 간편식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별한 준비 없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스테이크나 추운 날씨에 몸은 녹여줄 국물 요리, 숯불에서 구워 먹기 좋은 닭꼬치 등 다양한 형태의 육류 간편식이 겨울 캠핑족을 사로잡고 있다.

캠핑 음식 전문 기업 푸드장은 캠핑장에서 스테이크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왕 버터플라이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셰프의 특제 시즈닝과 오일이 첨가된 냉장 스테이크로, 포장을 뜯어 굽기만 하면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철 특별한 손질 없이 간편하게 특별한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캠핑족에게 인기다.

부챗살을 3.5cm 내외의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 3~4인이 즐기기에 충분한 820g 용량으로 포장했다. 원육을 나비 모양으로 손질해 두 덩이로 손쉽게 나눌 수 있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원육은 신선하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 BEEF)로 캠핑장에서 미국 본토 3대 스테이크 하우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는 겨울 캠핑족을 겨냥해 소고기와 곱창을 활용한 ‘짜글이 2종’을 출시 했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더본 코리아만의 스타일로 짜글이를 재해석했다. 냄비에 담아 직접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6분 이내로 조리할 수 있어 겨울철 색다른 국물 요리를 찾는 캠핑족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소고기 된장 짜글이’는 재래식 된장에 고소한 차돌양지와 국산 무채를 듬뿍 넣어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육수에 태양초 고추장까지 더해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포차식 곱닭 짜글이’는 엄선한 소곱창과 닭다리 순살을 푸짐하게 넣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LF푸드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모노키친은 ‘통! 닭다리살 꼬치'를 출시했다. 캠핑 안주로 즐겨 먹는 꼬치 간편식으로 쫄깃한 식감과 육즙을 자랑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통 닭다리살을 큼직하게 숯불이나 모닥불에서 구워 먹기 좋아 캠핑족이 안주로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

‘통! 닭다리살 꼬치'는 닭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하는 텀블링 방식으로 염지한 뒤 소금, 후추로 간을 더했다. 담백함은 물론 매콤한 감칠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숯불바베큐 소스도 함께 포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