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아트투게더, 세계적 거장 데미안 허스트 공동구매 모집

2021-12-29 08:40:27

아트투게더, 세계적 거장 데미안 허스트  공동구매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세계적인 거장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의 스팟 페인팅 작품 중 하나인 ‘올레안드린(Oleandrin)’ 작품에 대한 공동구매 모집을 3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투게더는 국내 최초의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으로, 1만원 단위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예술품을 소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9일 기준 아트투게더는 앤디 워홀, 데이비드 호크니, 쿠사마 야요이 및 이우환 등 총 108점에 달하는 국내외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공동 구매했으며 이 중 19점을 매각해 평균 50%가 넘는 매각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공동구매 모집 작품인 데미안 허스트의 ‘올레안드린’은 허스트가 1986년부터 2011년까지 25년간 제작한 ‘스팟 페인팅’ 시리즈 작품 중 하나로, 약의 색상과 디자인 기반으로 제작해 겉보기에는 단순한 색채와 형태를 띠지만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귀결되는 ‘약’을 극복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아트투게더 측에 따르면, 올레안드린은 별도의 에디션이 존재하지 않는 단일 작품으로 작품 뒷면에는 작품 타이틀부터 제작연도 및 작가 친필 서명을 담고 있어 희소성 측면에서 작품의 가치가 높다고 설명한다.

데미안 허스트는 영국 대표작가로, 죽은 동물의 신체나 값비싼 다이아몬드를 활용해 사람의 해골을 장식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로 생존작가 중 최고 작품가를 기록하며 세계 미술시장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봄날의 자장가(Lullaby Spring, 2002)’, ‘금송아지(The Golden Calf, 2008)’ 및 ‘왕국(The Kingdom, 2008)’ 등이 있다.
이은우 아트투게더 대표는 "데미안 허스트라는 세계적 거장의 작품을 일반 대중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트테크(미술품+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가 더욱 많은 거장의 작품을 소유할 기회를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트투게더는 이번 작품 공동구매에 참여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데미안 허스트 작품의 100조각(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적립쿠폰 및 엽서형 권리증을 증정하며 기대평/구매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선정된 참여자에게 5천원 적립쿠폰 및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상품 및 이벤트 정보는 아트투게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