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유디갤러리, 미술작가 12인 초대전 ‘2022 유디치과 달력 작품전’ 개최

2021-12-27 23:06:00

[기업사회활동] 유디갤러리, 미술작가 12인 초대전 ‘2022 유디치과 달력 작품전’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유디치과는 다가오는 새해의 희망찬 시작을 기원하며 '2022 유디치과 달력 작품전'을 오는 1월 12일까지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달력 작품전은 연말연시를 예술과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가 12인의 대표작을 선보인다. 미술작가 지민선, 문이식, 손숙지, 김용모, 강진주, 김애란, 박새로미, 정지란, 송형노, 김민수, 강윤정, 문민정 등 작가 12인 개성이 드러난 동∙서양의 다양한 회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에 어울리는 작품으로 배치했다. 먼저 지민선 작가의 '범기명도'는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으로 복을 의미하는 호랑이와 그릇을 그린 작품으로 새해 안녕을 기원한다. 김용모 작가의 '꽃비가 내리던 날'은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을 섬세한 색감으로 표현해 봄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정지란 작가는 제주의 상징인 해녀의 삶을 동화적인 감성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도 2022 달력전에서는 작가 12인 각각의 독보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김종명 유디 사장은 “올 한해 유디치과와 유디갤러리를 찾아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달력 작품전을 기획했다”며 “힘든 상황이지만 일상 속 마음의 안식을 줄 수 있는 문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겠다”고 전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문화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기적인 미술 전시회를 개최해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환자와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총 12명의 작가가 유디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열고 작품을 통해 관객들과 만났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