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대교, 치매 예방 위한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출시

2021-12-21 17:52:43

대교, 치매 예방 위한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대교는 시니어 눈높이에 맞춘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훈련 콘텐츠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교에 따르면 이번 출시하는 프로그램은 대교의 교육 노하우를 통해 자기주도형 기억증진학습을 기반으로 구성됐으며, 김기웅 전 중앙치매센터장과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등 연구 참여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또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한국에자이와 협업을 통한 뇌건강 측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시니어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지기능 수준과 활동 선호 방식에 따라 ▲ 주 단위로 교구를 통한 키트 과정 ▲ 월 단위로 매일 일정 분량을 활동할 수 있는 워크북 ▲간단한 체험 단행본 등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키트 과정은 학습지 형태의 지필 활동과 매월 교구를 통해 미술, 음악, 공예 등 다양한 입체적 인지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시니어의 다양한 사회 활동을 돕는데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니어의 기억력 관련 인지 예비용량을 꾸준히 유지∙강화하는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개발됐다”며 “기억력 감퇴로 인한 자기 효능감 저하를 최소화하고, 치매 발병을 지연시켜 잔존 기능을 유지∙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