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 부산진소방서, 주택 보일러실 화재 소화기로 자체 진화 큰 화재 막아

초기 화재 소화기 1대=소방차 1대 역할

2021-12-20 15:37:30

주택 보일러실 화재.(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주택 보일러실 화재.(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부산진소방서(서장 김재현)는 지난 18일 오전 8시 38분경 부산진구 부암동 소재의 주택 보일러실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거주자가 소화기로 자체 진화해 큰 화재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화재는 사용하지 않는 보일러지만 전원선이 연결되어 있고 전원선이 철판케이스 마감 부위에서 단락흔이 발견된 것으로 보아 전기적 요인에 의해 발화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거주자는 화재 당시 119에 신고 뒤 가정에서 소유한 소화기를 이용하여 불꽃을 진압해 큰 화재를 막았다.

이는 소화기 1개가 소방차 1대 이상의 역할을 한다는 말을 그대로 보여준 사례다.

김재현 부산진소방서장은 “이번 화재와 같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 경보형감지기)은 화재 초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