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에이블루, 장애인 자립 지원 위해 우성원에 커블체어 기부

2021-12-20 12:21: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블체어 제조사 에이블루는 지난 17일 장애인 복지시설 ‘우성원’에 커블체어 1천개를 기부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우성원은 1967년 설립된 장애인 복지 시설이다. 장애인에 대한 단순 지원에 그치지 않고 장애인의 자기 결정권을 보장하고 자립을 통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65명의 장애인이 시설을 이용 중이며 개별화 서비스와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의 홀로서기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우성원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줄고 앉아있는 시간이 늘었는데 커블체어를 통해 앉아있는 시간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 것 같다.” “추운 겨울 사랑 가득한 나눔으로 따뜻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이블루는 17일 기부 외에도 인천소방본부의 119원의 기적 프로젝트, 잉쿱사회적협동조합 등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왔으며, 커블체어 봉사단 ‘바른프렌즈’를 운영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