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전통시장 더 안전(safe) 경연대회”는 전통시장 관계자의 화재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실시하는 경연대회로 전통시장 관계인의 초기 화재대응능력 및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적정성 등을 평가하는 대회다.
해운대전통시장은 부산광역시장 상장 수여 및 시상금(150만원)을 받았다.
전통시장은 특성상 점포가 밀집되어 있고 가연물이 많으며 통로가 좁아 소방차 진입이 어려워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경연대회에 참여한 정영근 해운대전통시장 상인회장은 “평소 생업에 바쁘다 보니 이렇게 체계화된 소방훈련을 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화재예방 및 초기 화재진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우리 해운대 관내 전통시장인 해운대전통시장이 안전 경연대회에서 1등인 최우수시장으로 선정되는 좋은성과를 낸 것에 대해 정말 축하드린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하여 전통시장 상인 분들이 화재예방 및 초기 화재진압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하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우리 소방과 함께 힘을 모아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