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소방학교, '5분내 현장도착 골든타임' 예비소방관 운전교육

2021-12-06 18:59:54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방학교(학교장 진용만)는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기장군 일광면 일원)에서 예비소방관(제36기 신규임용자 과정) 147명을 대상으로 소방차량 운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비소방관 운전교육은 신임 소방공무원의 소방차량 운용에 필요한 기본 소양·지식을 습득, 소방차량 운전 및 조작 능력 향상으로 일선 안전센터 배치 시 안전하고 신속한 재난현장 출동을 위해서다.

재난 발생 시 5분내 현장에 도착하는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하다. 신규 소방관이 처음 안전센터로 배치되어 익숙하지 않은 대형 소방차량을 접하게 되면 각종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고, 결국 초기대응의 승패를 좌우하는 골든타임을 지키기 어려워진다.

교육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교육에 사용되는 모든 소방차량은 보조석에 제동장치를 추가로 부착한 차량으로 운행하며, 운전자 수준에 맞춰 소형 소방차량에서 대형소방차량으로, 기본코스에서 응용코스로,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진용만 부산소방학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소방관들이 소방차량 운전에 능숙해져 안전하고 신속한 재난현장 출동으로 안전도시 부산의 든든한 초석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