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넥스트사이언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말레이시아 진출

2021-11-15 15:07: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항산화 건강음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다.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는 12월부터 건강 발효음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3종(오리지널, 애플베리, 석류)을 말레이시아 내 20여개 CU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수출용 콤부차에는 물류 안정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프레시코가 자체 개발한 높은 내열 · 내압성 페트병 용기가 적용돼 신선한 맛과 품질을 유지시켜준다.

최근 오징어게임, BTS 등의 세계적 인기에 맞물려 한류 열풍이 거센 말레이시아에서는 한국 식품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말레이시아 CU는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오징어게임에 소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달고나게임, 오징어 모양 핫도그와 함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출시하며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형 쇼핑몰과 상점이 밀집한 말레이시아 핫 플레이스에서 판매될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새콤한 감칠 맛과 시원한 탄산이 특징으로 무더운 동남아 지역 날씨에 잘 어울릴 것으로 보여 출시 처음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프레시코 관계자는 “HACCP과 할랄, 발효공법 특허 인증으로 탁월한 품질이 입증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싱가포르, 일본, 중국에 이어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말레이시아를 교두보로 삼아 동남아시아 시장을 포함한 해외 시장을 조속히 개척해 글로벌 콤부차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