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기존 가요제는 남동구자원봉사센터 4층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간소화됐다. 이에 무진성콜라텍(대표 이철희)이 남동구민을 위해 무료로 장소를 대관해 전격적으로 변경돼 진행됐다.
이날 가수 한희진의 사회로 진행된 가요제는 주최 측 사)대한국가수협회 인천지회 채연아 지회장은 예선전에 앞서 심사위원을 소개한 뒤 인사말을 통해 “오늘 예선은 코로나19 방역수칙준수관계로 예선참가자들 위주로 최소화로 간소화했다”라며 “오늘 참가자들은 열띤 경연을 해주시길 바라며 심사위원님에게는 공정한 심사를 부탁드린다“며 ”예선 참가자와 진행자 모두가 위드 코로나시대에 항상 건강에 유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예선전에 기존 120여명이 신청했으나 이날 실제 참가자는 100여명의 참가로 열기를 더했다. 예선전은 접수순서와 무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신속히 도착순으로 순번을 정해 진행됐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장 6시간에 걸쳐 열띤 경연을 펼쳤다.
채연하 대한국가수협회 인천지회장은 “예선참가자 중 20명을 선발하며 3~4일후 문자로 결과를 발표한다.”며 “코로나19 여파로 간소화를 위해 본선인 남동구민 가요제도 무료 대관(무진성콜라텍)한 예선전과 같이 동일한 장소에서 진행되며 오는 20일 오후2시에 개최(본선)된다.”라며 “구민들에 노래잔치 날인데 코로나19 여파로 간소화하게 돼 아쉽고 참가자나 구민께 죄송한 마음이 든다”는 심경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한편, 대한국가수협회 인천지회는 인천시 남동구 백범로 360번길 8(3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날 10여명의 사무국직원과 회원들이 방역관련업무와 행사진행자로서 안내를 담당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