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소방재난본부, 대학수학능력시험장 화재안전점검 마쳐

2021-11-12 15:15:05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오는 11월 18일에 치러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병원시험장을 포함 65개 전 시험장에 대한 화재안전점검을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주요 소방시설 작동여부 및 유지관리상태 확인 ▲시험장 출입구, 비상구 폐쇄 및 잠금행위 등 피난장애요인 여부 ▲ 소방계획서 등 안전관리분야 업무수행 적정여부 등을 중심으로 소방관리 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학교 건물 관계인에 대한 화재안전컨설팅을 병행했다.

이번 화재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불량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및 관계인에게 주의를 촉구하고, 기간을 요하는 위반사항의 경우 조치명령을 통해 수능 이전 완료토록 조치했다.

소방재난본부 김우영 재난예방담당관(소방정)은 “유사시 시험장 관계인의 초기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며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