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NH농협금융,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서

2021-11-07 09:43:09

[기업사회활동] NH농협금융,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금융은 지난 5일, 손병환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하여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손 회장은 충남 홍성 소재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충남인재육성재단 이사장)와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인재육성과 지역사회 지원에 뜻을 모았다.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통해 전달되는 이번 기금은 재단의 청년 지원사업 및 장학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농협중앙회 길정섭 충남세종지역본부장, 농협은행 여운철 충남영업본부장과 충남도청 및 충남인재육성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손 회장은“농협금융이 지역인재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어려운 시국이지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이 좀 더 힘을 내어 정진할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손병환 회장은 충남 예산으로 이동하여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손 회장이 주축이 된 30여명의 농협금융지주 봉사단은 덕산농협 이연원 조합장, 농협은행 김명식 예산군지부장 및 충남농협 임직원과 함께 사과 수확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손 회장은 “수확기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전국 각지의 농가로 나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