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인크루트 ‘인크루트 프록터’ 버전업 실시

2021-11-05 07:32:51

인크루트 ‘인크루트 프록터’ 버전업 실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자사 온라인 필기시험 감독 솔루션인 ‘인크루트 프록터(Proctor)’의 버전업을 실시했다.

인크루트 프록터는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감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응시자의 시험문제 풀이 화면과 웹캠을 통한 응시자 얼굴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응시자의 스마트폰으로 시험 주변환경도 동시 감독할 수 있다. 더불어, 시험 전 과정을 녹화할 수 있어 투명성을 더한다. 인크루트는 주요 사용자인 기업 인사담당자의 피드백을 받아 적용하면서 솔루션의 완성도를 더하고 있다.
이번 버전업에서 NHN과의 기술 협업을 통한 ‘AI 감독관’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실제 감독관이 온라인상에서 모니터링하는 것을 더해 인크루트 프록터가 응시자의 특이사항을 인공지능 기술로 실시간 감시하고 의심 행동을 자동 저장해 시험 종료 이후 모니터링 결과를 제공한다. 이로써 응시자 행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하는 감독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시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