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대체육 샌드위치’ 출시 外

2021-11-04 10:10:36

[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대체육 샌드위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 ‘대체육 샌드위치’ 출시

파리바게뜨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한 랩 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목 받는 가운데, 환경과 동물 복지를 고려한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선보이게 된 제품이다.

파리바게뜨가 선보인 ‘건강한 플랜트 불고기 샐러드랩’은 담백한 또띠아에 달콤 짭조름한 풍미의 간장 양념으로 맛을 낸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신선한 야채 그리고 상큼한 스위트 칠리 소스를 더해 완성한 랩 샌드위치이다. 식물성 고기와 야채, 또띠아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열을 가하면 갈색으로 변하면서 고기향이 극대화되는 마이야르 반응(Maillard reaction)을 통해 고기와 비슷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소고기와 유사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대체육 샌드위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써모스 ‘일체형 콤팩트 보온도시락’ 선봬

써모스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해 밥, 국, 반찬 등 ‘집밥’같은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담을 수 있는 수능 맞춤형 도시락 ‘일체형 콤팩트 보온도시락’을 선보인다.

써모스 관계자는 "신제품 일체형 콤팩트 보온도시락은 수능 당일 점심 식사를 도시락으로 먹어야 하는 수험생들을 고려해, 밥, 국, 반찬 등 친숙한 ‘집밥’을 재현한 풀세트 보온도시락이다. 밥 용기(330ml), 국 용기(260ml), 반찬 용기(230ml)를 보온용기에 담아 휴대하는 구성으로, 보온용기는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6시간 기준 64도 이상의 온도가 유지되는 강력한 보온 효력으로 수험생들이 아침에 담은 도시락을 점심에도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여기에 수저세트와 전용 보온백까지 포함해 수능 당일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수험생을 고려했다. 보온 용기 양 옆에는 잠금장치가 있어, 이동 중 뚜껑이 열려 음식물이 새지 않도록 내부 용기를 고정해준다"고 전했다.

[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대체육 샌드위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유진로봇,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선정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박성주)이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과거 산업시설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개선시키고 고용친화적인 미래형 산업시설의 혁신모델을 제시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대회로, 1차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디자인, 기술, 경영, 안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유진로봇은 올해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돼 인천 연수구 송도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념 현판식을 지난 3일 진행했다.

유진로봇은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무실 환경은 물론 카페테리아,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임직원들 간 소통과 활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사옥 내 조성했으며, 각 층별 코어를 중심으로 한 단순하고 안전한 동선 설계로 위험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채광을 확보하기 위한 중정과 유리를 사용해 건축학적 미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진로봇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가 모바일 로봇에 대한 국내 최초 국제표준(ISO13482) 인증을 받아 혁신적인 경영성과를 거둠으로써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디지털 혁신’분야의 ‘2021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